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 세계지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신재환 외 지음, 박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매달 스토리버스가 새로 나올때마다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책장을 열곤 합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스토리버스!

[세계 지리]편 역시 정말 훌륭하네요.

그동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시리즈를 봐왔었는데, 융합사회 시리즈 역시 정말 훌륭하네요.

특히나 스토리버스가 '소년 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 최우수도서 수상을 했다 하니 스토리버스의 진가는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겠네요.

 

스토리버스 [세계 지리]편에는 미국과 북아메리카, 브라질과 남아메리카, 유럽의 여러 나라들,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중국과 동아시아, 인도와 서남아시아, 이집트와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와 오세아니아라는 8가지 소주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스토리버스에 실려있는 사진들은 정말 훌륭합니다. 사진의 전체 구도나 색감, 선명도 등은 마치 눈 앞에서 실물을 직접 보는것과 같은 기분마저 들게 하네요. 이렇게 좋은 사진 자료만 보더라도 스토리버스는 진짜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각 주제별로 독자적인 만화 캐릭터들이 펼치는 너무나 유익하고 재미난 이야기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네요. 각각의 만화는 아이들이 가장 집중력을 발휘하는 12쪽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집중하며 읽은 한편의 이야기는 학습 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게 된대요.

 

스토리버스를 단순 만화라 생각한다면 그건 NO!

스토리버스 만화 속에는 알찬 학습 정보들이 가득 가득 들어있어요.

특히 스토리버스는 한가지 주제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융합 사회, 과학 도서라서, 아이들이 즐겁게 읽으며서 다양하고 통합적인 많은 양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셰계 지리]편의 교과서와의 연계를 학년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3-1 사회    이동과 의사소통

4-1 도덕    둘이 아닌 하나 되기

6-1 사회    우리 국토의 모습과 생활

6-2 사회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6 도덕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융합 사회, 융합 과학 스토리버스를 한권 한권 모으면 정말 훌륭한 백과사전이 될 듯 하네요.

스토리버스 정말 정말 좋은 책이예요. 강추합니당~ !!  ^^

 

"저는 위 스토리버스 상품을 추천하면서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경제적 대가(무료제품)를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