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 단어로 끝내는 바빠 초등 영단어 - 3, 4학년용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영단어 공부 어떻게 하시나요?

나니같은경우 영단어 공부 꾸준히 하는데도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바람에 잊을만 할때마다 영단어 공부하고 있거든요

그런데도 잊어버리는 단어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이지스에듀에서 새롭게 개정되어 나온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으로 영단어 교재를 바꿔 공부했더니

몇일 공부하지 않았는데도 특급 단어 암기 비법 때문인지

영단어를 쉽게 외울뿐아니라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잊어버리지않고

기억하네요^^


나니가 공부중인"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초등 3,4학년이 꼭 알아야한 영단어 및 5,6학년 영단어까지

미리 준비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3,4학년은 예습으로 5,6학년은 복습으로 공부하기에 그만이더라고요

5학년인 나니도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복습으로 공부중인데

기존에 접한 영단어 문제집들에 비해 영단어 외우기 수월하다며

학교에서 보는 영단어 시험 자신있다며 자신감 뿜뿜이라는거 안 비밀~~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

어떤 특장점들로 인해

나니가 영단어 시험 자신있다며 자신감 뿜뿜인지

함께 만나볼까요!!!!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본격적인 영단어 공부에 앞서

진단평가를 통해 공부계획을 세울수 있게 되어 있어

나니도 공부계획을 세울려고 진단평가를 풀어봤거든요


다 맞을거라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몇개를 틀렸더라고요^^;

평소 같은면 1과씩만 공부했을 나니인데

진단평가를 보고 본인도 충격을 받았는지 하루에 2과씩 공부한다며

요즘 열심히 열공하고 있어요

교재에 10일, 20일 30일 권장 진도표가 있으니

아이의 학습능력에 따라 선택해서 공부하시면 될것 같아요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단어 외우기 - 에빙하우스이 망각 곡선을 반영한 복습

- 시험효과를 적용한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노트

3가지 공부방법을 통해 외우는 시간은 비슷해도

효과는 2배이상을 볼수 있게 해주는데요


그중 첫번째인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단어 외우기는

같이 쓰는 짝 단어끼리 모아 이미지 연상법으로 효율적으로 익힐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단순히 eye, nose, ear 한 단어씩 익히지 않고

big eye, high nose, long ear라고 짝 단어로 공부를 할수 있게 되어 있어

2개의 단어를 한꺼번에 익히다보니 한단어씩 익힐때보다

확실히 더 오래 기억하게 해주네요

여기에 이미지까지 더해져서 익히니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겠죠

실제로 공부하는 나니도

짝으로 이루어 공부하니 눈만 봐도 big eye이라고 저절로 떠오른다며

신기해 하네 ㅎㅎ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단어 외우기 봐도

외우때 걸리는 시간은 비슷하지만 효과는 확실히 다르다는게 느껴지지 않나요?

다른 영단어교재 공부해보신 분이라면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확실히 다르다는것도 느끼고

잘 만들어진 교재라는것도 알거라 믿어 의심치 않네요^^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해 영단어를 익혔다면

5과까지 공부한 내용을 담은

에빙하우스이 망각 곡선을 반영한 복습 효과를 통해

익힌 단어를 잊어 버리지 않게 단기 기억을 장기억으로 바꿔어 주네요


앞서 공부한 영단어를 모아 잊지 않게 해주는거에 그치지 않고

앞에서 배운 단어를 문장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영어표현까지 익힐수가 있어 좋았어요


나니는 단순하게 빈칸채우기로만 구성되어 있지 않아 좋았다고 하네요

보통 영단어 문제집들을 보면 빈칸채우기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단조로운이 더해서 공부하는 내내 지루한면이 없지 않아

영단어 공부 재미없다라는 인식을 줄수가 있는데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빈칸채우기, 선연결, 가로세로낱말퍼즐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별거 아닌것 같은데 이런것들이 공부하는데 많은 영향을 주더라고요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단어 외운 후

시험효과를 적용한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노트를 통해

공부한 영단어를 훨씬 더 탄탄하게 만들어 주네요


시험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단어를 파악하고 틀린 단어만 집중적으로 연습할수가 있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더라고요

나니같은경우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노트"를 그날 활용하기보다는

다음날 공부하기전에 하고 있거든요

틀린 단어가 나오면 다시한번 공부함으로써 반복효과를 주기위해서요


다행히 현재 15과까지 공부했는데도 틀린단어가 나오지 않아

아직까지 오답노트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ㅎㅎ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은

교재뒷편에 부록으로 정보및 놀이활동,

과마다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이 담긴 음성 파일도 제공해

영단어 공부를 더욱더 알차게 공부할수 있게 해주네요


집에서 영어공부를 못하는 이유중 하나가

아이한테 정확한 발음을 들려줄수가 없다는거잖아요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바로바로 듣고 공부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바로바로 듣고 공부하니

나니의 영어발음도 나날이 일취월장해지네요 ㅎㅎ


나니가 공부중인"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

소개해드렸는데

정말 잘 만들어진 영단어 교재라는게 느껴지죠

실제로 공부해보면 잘 만들어 졌구나 저절로 느껴질뿐아니라

공부 효과까지 확실히 느낄수 있으니

직접 공부해보세요~~


영단어 외우는 시간은 비슷해도 효과는 2배 이상 보는

"짝 단어로 끝내는 바쁜 초등 영단어 3,4학년용"

우리아이 영단어 교재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