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4 - 자꾸만 변화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시리즈
곰돌이 co. 지음, 김정한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 자꾸만 변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 4 


 

 


 

naver_com_20170817_034432.jpg


요즘 또다시 열심히 보고 있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 애니메이션!

엄마는 '이게 뭐니?' 싶지만 역시 아이들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죠.

우리 아이들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참 즐겨보는 애니메이션이더군요.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과학상식을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처럼 쉽게 알려주는 초간단 과학상식!

바로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 - 자꾸만 변화>예요.

 

 

naver_com_20170817_034501.jpg

어떤 과학상식을 알려줄까?

목차를 보니 23가지의 과학상식을 설명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물을 계속 끓이면 왜 점점 줄어들지?

물질을 태우려면 준비물이 필요하다고?

젖은 몸이 마르면 왜 추워지는 걸까?

상처 위에 생기는 딱지는 어디서 오지?

:

:


 

평소에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로 가득 차 있네요.

질문도 아이들의 입장에서 표현하고 있어요.

부담없이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라 더욱 좋네요^^

 

 

naver_com_20170817_034517.jpg

 

TV에서 늘 보던 핀과 제이크의 내용과 비슷한 만화 스토리 구성으로

일단 흡입력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어요.

읽으면서 큭큭 웃음이 나는 건 안비밀~~~

 

책을 통해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네요.


물에 들어갔던 핀이 갑자기 덜덜덜 추위에 떨고 있네요.

왜 그럴까요?

 

 

naver_com_20170817_034535.jpg

 

'젖은 몸이 마르면 추운 이유'라는 제목 옆에

간단하게 이유를 정리하여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그 아래는 그림과 설명을 통해 과학원리를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시도 함께 알려주고 있네요.

 

날씨가 더울 때 바닥에 물을 뿌리는 이유가

바로 기화열을 이용하여 시원하게 하는 방법이라는 것까지요^^
평소 궁금해하던 질문이기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고

그 이유에 '아하~'를 반복하게 되네요.

 


naver_com_20170817_034551.jpg

 

아빠 컴퓨터로 학습하기도 하는 행복군에게

컴퓨터를 활용할 때는 음료수같은 물을 가져가면 안된다고 늘 이야기하는데

이유를 물어보면 그냥 전기와 물을 서로 맞지 않아 고장난다는 정도로만 설명해 주었어요.

그런데 마침 이에 대한 이야기도 있네요.


'전자제품이 물에 젖으면 어떻게 될까?'

핀과 제이크처럼 모험을 하고 싶어하던 비모가

우연히 위험천만한 모험에 휩쓸리며 그만 물에 빠지고 말아요.


전자제품에 물이 들어가면?

전기가 움직이는 길인 회로에 물이 닿으면 너무 많은 전기가 한번에 흘러서

회로가 망가진다고 하네요.

단순히 과학현상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까지 있어요.

완전히 전원을 끄고 물기가 없어지도록 건조하여 전문가의 수리를 받는 것이 좋다는 사실!!


이젠 전기제품에 물이 들어갔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잘 알게 되었네요^^

 

 

naver_com_20170817_034605.jpg

 

그 외에도 정말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이 참 많아요.

우리 일상에서 쉽게 생길 수 있는 질문들이라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읽을려고 하네요.

 

순서대로 읽을 필요없이 궁금한 내용부터 읽어가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4>예요.

 

 

naver_com_20170817_034619.jpg


버블검 공주를 구하는 미로찾기와

우리의 주인공들을 재미있게 색칠하며 놀 수 있는 컬러링까지 함께 해요.

 

 

naver_com_20170817_034638.jpg

 

책을 한번 펼치면 손을 놓을 수 없는 과학상식책이네요.

책상에서 보기 시작하지만 소파에 앉아서도 재미있게 보기도 해요.

 

엄마를 따라다니며 "왜요?"를 외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엄마도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이예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초간단하게 과학상식의 대답을 들을 수 있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4>


과학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