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곡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5
달콤팩토리 지음, 한현동 그림, 권성택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협곡에서 살아남기


 

 


 

naver_com_20170414_104628.jpg


위험천만한 절벽과 아찔한 급류!

래프팅 보트를 타고 위기에서 탈출하라!!!



요즘 행복군이 푹 빠져 있는 살아남기 시리즈...

덕분에 지난 시리즈들을 하나 둘 사서 모으고 있는 중이지요^^

이야기 전개가 만화 형식으로 되어있지만

책을 읽으면서 과학상식을 재미있게 쌓을 수 있어요.


이번에 나온 책은 여름에 즐기는 짜릿한 스포츠, 래프팅과 관련있네요.

표지 그림에서 위기감이 느껴져요.


'협곡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안전의식까지 배울 수 있어요.



naver_com_20170414_104648.jpg


'협곡에서 살아남기'에 나오는 주인공들...


서바이벌 짱 지오와 협곡과 래프팅에 대한 정보를 준비한 미키,

다이어트를 위해 친구들을 모험 현장으로 끌어들인 금보,

협곡에서 만나게 된 지질학과 대학원생은 강록희

 


이들의 아찔한 서바이벌 여행을 살펴볼까요?



naver_com_20170414_104657.jpg

 

다이어트를 위해 래프팅을 하겠다는 금보를 따라 기차를 탄 일행들..

그런데 금보는 래프팅을 협곡에서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네요.


협곡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미키가

협곡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줘요.


글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통해 설명하니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네요.



naver_com_20170414_104711.jpg

기차로 이동중에 예약한 래프팅이 휴장일이라 취소되었고

차량 결함으로 기차가 정전되면서

미키의 멀미 증세 때문에 다음 역에서 내린 일행들은

다음 기차까지의 2시간 여유동안

1시간짜리 트래킹 코스대로 움직이기로 했어요.


 날씨 좋을 때 트래킹을 여유있게 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네요^^



naver_com_20170414_104728.jpg

절벽에서 사진을 찍는 누나에게 조심하라고 하는 순간

발 밑의 땅이 무너지면서 누나를 구하려던 지오 일행까지 모두 함께 떨어졌어요..


그런데 주상 절리 위에 안착~~

일행들의 운은 정말 좋네요^^


덕분에 주상 절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주상 절리가 용암이 급히 식으면서 생성된 거군요.


아이와 함께 엄마도 책을 읽었더니 재미있게 많은 과학상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아이는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수업과 연계하여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naver_com_20170414_104745.jpg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니 완전 재미있게 읽게 되지만

사이사이 시각적 그림을 통한 과학 이야기도 쉽게 이해되어

즐겁게 과학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과학이 늘 어렵다는 생각은 떨쳐버릴 수 있어요.

살아남기 시리즈를 읽으면서

과학은 재미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 행복군이지요.



naver_com_20170414_104800.jpg

요즘은 무엇보다도 '안전'에 관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데

'협곡에서 살아남기' 도 안전과 관련된 내용이 참 많이 있어요.


헬멧을 바로 쓰는 방법과

위급사항에서 응급처치 방법 등이 잘 나와있어요.


물에 빠졌을 때 '2차 익사'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었네요.

잊고 있던 사실과 새로운 사실들을 배울 수 있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책이예요.

 

 

naver_com_20170414_104819.jpg
  

래프팅과 경이로운 경관만 생각했던 협곡이

사실은 지질학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지형이라고 해요.

 

지질학자들은 협곡을 구성하는 암석의 종류나 지층의 두께,

묻혀 있는 화석 등을 보고 지구의 역사를 추적하여

수십억 년 전의 기후나 생태 등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하네요.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어 행복군 스스로 먼저 꺼내 읽고 있는데

중간중간에 심화 내용에 대한 과학 상식 정보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내용을 알아볼 수 있어요.

 

화산, 암석, 협곡 뿐 아니라

물놀이, 래프팅에서 꼭 알아야 할 안전 상식과 응급조치 내용까지

배울 수 있으니 엄마로서 정말 추천할 수 밖에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