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님의 강의는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 꾸준히 보고 있었어요.

직장생활에서의 대처법이나 스트레스 관리법을 김경일 교수님 강의로 배웠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교수님의 마인드컨트롤 관련된 강의를 좋아하는 팬인데요.

교수님이 아이들 학습법에 관한 책을 집필하셨다고 해서 어떤 내용인지 정말 궁금했어요.

사실 만화 형태인건 책을 받아보고 나서야 알았답니다.

퇴근하고 집에왔더니 초5 큰아이가 먼저 책을 오픈해서 보고있더라구요.

공부법 책이라 아이가 흥미를 보일거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었는데, 만화로 되어있어서 거부감없이 다가간것 같아요.

사실 공부법 책을 읽고 너무 좋은 내용이라 아이에게도 읽히고 싶은 부분들이 많잖아요.

근데 글밥이 많고, 또 내용이 학습법에 관련된 내용이라면 아이가 잔소리같은 내용일거라고 지레 짐작해서 흥미를 보이지 않곤 했었는데요.

'1등급 찢어라' 책은 친근한 등장인물부터 술술 읽히는 내용까지~ 아이가 더 재밌게 읽어줘서 정말 고마운 책이었어요.

제가 읽기도 전에 아이가 완독하고 나서 저한테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책 이야기를 나누며 조금씩 변해가는 아이의 모습을 보는게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엄마, 음악 들으면서 공부하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 아니래. 기억을 100% 할 수 없다고 하니까 난 음악들으면서 공부는 안할래"

"이제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부든, 독서든 여유롭게 하고 등교할래"

이러면서 조금씩 계획을 세워서 이루어내고 있는 아이를 보니, 김경일 교수님 덕을 보며 직장생활을 했던 엄마를 따라서 아이도 김경일 교수님 덕으로 조금씩 더 우등생이 되어가는것 같아서 더욱 교수님께 고마운 마음이 들었어요.

인지심리학이란게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구나! 또 감탄하기도 했구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님이 글을 쓰셨구요. 뜬금 작가님이 만화로 그려주셨어요.

여기서 잠깐, 인지심리학이란?

지각, 기억, 학습, 사고 등을 주된 연구 대상으로 하는 심리학의 한 분야입니다.

24가지 챕터로 구성되어있고 각 챕터간에 이질감없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스토리로 술술 읽히는 책이었어요.


5명의 등장인물이 나오는데요.

김경일 교수님

처음으로 꿈이 생겨서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공부를 시작한 이지은 (정말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케이스죠? 꿈이 없던 상태에서 하는 공부와 꿈을 이루기 위해 시작한 공부는 그 격차가 어마어마 하잖아요.)

김경일 교수님의 조카 김태준 (지은이를 좋아해서 삼촌인 김경일 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하면서 어마어마한 팁을 얻게되죠)

최수진(아직 꿈은 없지만 학생의 본분인 공부를 꾸준히 열심히 하는 친구)

서동호(항상 혼자였던 아이었지만 세 친구를 만나면서 세상에 나오고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친구)

친근한 각각의 캐릭터가 학교 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법 팁을 안겨주는데요. 전혀 거부감 없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또 이해가 쏙쏙 되게 자세히 알려주어서 좋았어요.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있을법한 일들을 대화로 잘 풀어서 설명해주고요.



각 챕터마다 마무리로 핵심 내용을 정리해 줍니다.


핵심정리의 내용이 어른에세도 유용한 내용이더라구요.

먼 미래를 미리 당겨 걱정하지 말아요.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가는 것에 집중하도록 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렇게 전체의 내용을 핵심 요약해서 정리해주니

이 부분을 책상에 붙여놓고 매일매일 읽어도 좋을것 같아요. ^^

공부법 책은 많지만, 아이가 읽고싶어지는 책은 많지 않아요.

아이가 스스로 읽어보고 실천한다면 그것보다 좋은게 있을까 싶더라구요.

이 중 몇가지만 실천해도 정말 많이 얻는것 같거든요.

초등5학년 아이에게도 어렵지 않게 읽히는 내용이니 중, 고등학생 아이들에게는 얼마나 더 술술 읽힐까요?

아이들이 읽고, 스스로 실천하게끔 만드는 책.

김경일 교수님의 1등급 찢었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