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섹시해지는 퍼즐 퍼즐 더 비기닝 - 초급/중급/고급 3단계로 구성한 두뇌를 자극하는 뇌풀기용 퍼즐 책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8
이마이 요스케 지음, 위정훈 옮김, 후카사와 신타로 감수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읽었던 책들에서는 한결같이 '창의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정적인 일상을 반복하고 있는 제 생활에서 창의성과 상상력을 높일만한 활동을 찾는 것은 조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책 '퍼즐 더 비기닝'을 접해보았습니다.
책 제목만 봤을 때는 단순한 퍼즐 만들기나, 초중생을 위한 책이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책을 펼쳐 한 페이지씩 담긴 문제들을 풀며, 제가 오판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책은 초급, 중급, 고급 세 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성인인 제가 풀었을 때 초급은 무척 쉬었습니다. 초중고생 자녀가 있는 분들이 자녀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급부터 서서히 어려웠습니다. 고급은 정말 어려웠고, 아직도 풀지 못한 문제들이 수두룩 합니다. 솔직히 문제 자체를 이해하지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ㅠ  다양한 그림과 도형, 도표 들이 짧은 문제와 함께 담겨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보기 좋았고, 문제를 푸는데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단순히 계산하는 문제도 그림이나 다른 형태로 문제를 풀게 만든 점이 무척 흥미롭다고 느꼈고, 이를 제작한 작가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 담긴 문제들을 푸는 활동을 통해, 갑자기 상상력이나 창의력이 높아진다거나 하진 않겠지만, 잠들었던 뇌를 깨우는 느낌이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딱히 수학적 뇌를 사용할 일이 없는 제게는, 오래간만에 수학적 뇌를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활동이었습니다. 단조로운 일상에 스마트폰만 보고 시간을 보낼 것이 아니라, 딱히 할 일 없는 여가시간에 (어른들을 위한 놀이처럼) 이 책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