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무조건 올라가는 곳 알려드립니다 - 시장의 흐름을 꿰뚫는 김인만의 아파트 투자 바이블
김인만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기 전 저자의 유튜브를 종종 살펴봤기 때문에 내용이 좋을 거라고 기대하긴 했지만, 막상 읽어보니 기대 이상으로 친절하고 차근차근 부동산 투자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라 큰 도움을 받았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무조건 상승한다 하락한다라기보단, 이런 방향으로 상황에 따라 투자하라는 균형잡힌 시각이라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책은 크게 4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부동산 시장을 읽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시장의 흐름에 따라 어떤 타이밍에 투자해야하는지, 그리고 그 때 어떤 아파트를 골라야 하는지, 그리고 상황마다, 투자처마다의 특징을 짚어주며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구성만 봐도, 왜 이 책이 차근차근인지가 보이지 않나 싶은 것이, 먼저 큰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그림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방법론으로 제시하고, 제시한 방법론대로 물건을 선별하는 방법까지 소개하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챕터별 간지가 정말 간지난다. 부동산에 대한 동경이 담겨있는 느낌으로. 나 또한 두려움에 사로잡혀 낭패를 봤던 경험이 있는 투자가 바로 부동산 투자라, 다시 한 번 차근차근 흐름을 짚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었다.


책의 특징은 중간중간 부동산 투자에 관한 내용을 그래프나 도표로 잘 정리해뒀다는 점이다. 잘 모르던 내용을 도표로 그렸지만 재미있고 이해하기가 쉬워 오히려 도움을 많이 받았다. 강남 불패 신화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인데 그래프와 함께 읽으니 내용이 어찌나 찰떡으로 이해되던지. 사실 이런 부분들이 독자에 대한 작은 배려가 아닌가 싶다.


챕터마다 유용한 팁도 함께 소개했는데, 단순히  한 장 정도 짧게가 아니라 아주 자세히 소개해놔서 쓸모가 있었다. 특히 요즘 핫한 이슈인 전세 사기를 가장 먼저 다뤘는데 읽으면서 세상 다양한 사기 방법에 대해 익힐 수 있어서 더욱 눈길이 갔다. 어떻게 하면 사기 안 당하려나. 긴장 을 바짝 해야겠다.

 

책의 내용 중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파트는 아무래도 타이밍을 잡는 방법과 앞으로 핫해질 재건축에 대한 부분이었다. 특히 이 책에서는 반등 타이밍을 잡는 방법과 더불어, 꼭지를 알아보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는데, 정확한 시점을 잡기보단 내가 어느 정도 위치인지 가늠할 수 있는 하나이 지표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눈길이 갔다.

재건축 관심 지역 다섯 곳은 그 안에서의 아파트명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금액이 상계라서 상계동을 특히 꼼꼼히 읽었다.

 

마지막 부록도 엄청 알찼다! GTX 호재를 입은 지역과 아파트 정리인데,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GTX A와 C노선에 대한 충실한 정리가 눈에 띄었다. 관심가는 곳 중 접근 가능한 가격선부터 직접 발품을 팔아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대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