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보험 사용설명서 -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정보
전의진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불입 금액이 크다보니 처음부터 공부하고 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백 번 쯤 들은 듯한 보험. 하지만 그냥 접근하자니 이것만큼 어려운 것이 없다.ㅠㅠ 그래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많이 읽으며 어떤 보험이 내게 필요하고,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가입하려고 가입 전마다 부단히 애를 쓰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보험에 잘 가입하는 법 뿐 만 아니라, 보험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나 보험을 잘 만들어주고 관리해 주는 설계사를 만나는 방법까지, 보험의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보험 책을 보다보면 보험 가입자를 위한 책도 있지만, 보험 설계사를 위해 쓰여진 책들도 많아서, 한참 읽다 내게는 크게 도움이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많다. 그런데 이 책은 정말 보험을 가입할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내용이 쉽게 들어있다.
왜 보험에 가입해야하며, 또 가입할 때엔 어떤 것들을 살펴봐야 할지, 보험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등을 하나하나 쉽게 소개하고 있어, 나같은 보험 초보자에겐 큰 도움이 되었다.

또 생애주기별로 어떤 보험이 필요할지도 정리하고 있는데, 이게 엄청 당연한 얘기인데 막상 가입하려고 보면 잘 안보이는 내용이였어서 내게는 꽤나 도움이 되었다. 기본적 보험과 선택적 보험이 잘 구분이 되지 않으니 내가 무엇을 가입해야 할지, 무엇은 가입하면 안될지도 잘 구분이 안되고 그래서 우선순위가 잘 안 선달까? 사실 화재보험이 이렇게 중요한지를 몰랐어서 꽤나 배움이 있었다.

책에서는 보험을 써먹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는데, 그런 부분이 내가 든 보험을 잘 활용 못하고 있는 내게는 큰 도움이 되었다. 서류 정리하는 방법이라던가 청구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고,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를 때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향까지 제시하고 있다.
책에서는 보험을 무엇을 들어야하는지만 꼭 소개하는 것은 아니다. 필요한 보험만 필요한 만큼 드는 것이 중요함을 소개하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갔다.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험을 어떻게 정리하고 새로 가입할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