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땅투자는 부동산 중 가장 어려운 투자라 생각한다. 금액도 많이 들어갈 것 같고, 또 물건을 잘 알고 사기 힘들 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아파트 투자가 쉬운 이유가 아파트는 가치를 파악하기가 상대적으로 쉽고 투명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지만 모두가 아는 곳엔 먹을 것이 많지 않음이 사실이기에 땅 투자가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기회가 된다면 작게라도 땅을 사고 싶은 마음에 (개인적으로는 직접 땅을 투자하기보다 단독주택을 사고 싶은 마음이 크긴 하다 하지만 땅을 보고 주택을 사는 거라 어느 정도 배움이 있을거라 생각했다.) 이 책에 관심을 갖고 읽게 되었다.


사실 목차를 먼저 읽고 앞부분은 자전적인 이야기가 먼저 소개될 거라 예상하긴 했는데, 생각 외의 방법으로 돈을 버는 이야기가 소개되어있다. 모뎀 팔기라던가, 오락실 기계와 같은 것들이 그것이다. 조금만 연구하면 남들이 모르는 기회가 있고 부자들은 이것을 놓치지 않는다는 관점이 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얼마 전 남들보다 먼저 은퇴를 하고 인생을 즐기는 투자자의 파이어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강의로 들은 적이 있는데 들으면서 생각한 것은 내가 모르는 곳에 많은 기회가 있었고, 그 기회를 나는 위험하다는 관점 하에 너무 귀와 눈을 닫고 모른척 넘어갔다는 사실이다. 그것을 다 알게 되면 기회의 문이 닫히는데 말이다. 무엇이든 열린 마음으로 공부하고 관심을 가져야함을 또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는 책이 이 책이 아닌가 싶다.
책을 보면 알 수 있듯 단순히 땅 투자를 권유하는 책이라기보다, 이런 점은 주의해야하고 이런 방법으로 접근해볼 수 있다는 관점을 제시하는 책이다. 그래서 읽는 내내 다양한 방법론들이 정리되어 소개되고, 또 관련된 예시가 소개되곤 하는데 그런 부분이 책을 읽는데 조금 더 쉽게 읽고 내게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많았던 거 같다.



예를 들어 어떤 땅들이 가치가 높을지 소개하는 부분인데, 간단명료하면서도 다양한 꼭지의 내용을 정리하여 위와 같이 소개하고 있다. 사실 내용이 깊은 것도 중요하겠지만, 내용을 초심자가 알기 쉽게 접근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아닐까? 이 책에서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소개해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또한 마지막 챕터에서는 토지 투자에 대한 23가지 Q&A로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실 생각해보면 맞는 이야기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는데, 막상 토지라는 분야에 들어가면 그곳에서만 적용되는 특별한 어려움이 느껴지나 싶은 기분이 들어서 아마 이 이야기들이 토지에서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어려움이 있고, 그것을 알고 구분하기 위한 대처 방법도 비슷하다는 것을 함께 소개하고 있는 것 같다. 쉽고 명료하게 쓰여진 책이라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대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