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은 남산을 어떻게 찾아갈까? - 달문이의 지리 여행
조지욱 지음, 김미정 그림 / 담푸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달 무슨 달 쟁반같이 둥근 달

어디어디 떴나 남산 위에 떴지


모두들 한 번 쯤 어렸을 적에 들어본 노래가 아닌가 싶다. 예쁜 가사 고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 노래에 영감을 받아 만든 멋진 그림책을 만났다!


이 책은 멀리서 위의 노래를 듣고 달이 남산을 찾아 뜨기 위해서 여행을 다니는 내용이다! 먼저 태양계를 헤매며 지구를 찾는다. 찾는 김에 여러 행성들의 특징들도 구경하면서 말이다. 그 후에는 여러 음식 모양 등을 닮은 대륙 중에 노래가 들리는 아시아 대륙을 찾고, 그 후에는 아시아 대륙에 있는 여러 나라들의 특징과 유명한 건축물 등을 둘러보며 한국을 찾고, 한국 안에선 남북한의 여러 도들을 찾으며 서울의 남산까지 찾아오는 과정으로 그려져있다. 넓은 우주부터 한 지역을 찾아오는 돋보기로 들여보는듯한 과정이 꽤나 재미있다. 


지도 구경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아이들에게 여러 지도를 보여주기 참 좋은 책의 구성이 좋다. 사실 중간중간 나오는 지역들이 실제 크기와 상관없이 비슷한 크기로 확대되어 나오다보니 처음엔 이러면 오개념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실제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주변국과 함께 표시된 일정 크기의 지도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보완이 되는 것 같다.


지리는 나로선 참 재미있지만, 아이들로선 참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고 느낀다. 이 책처럼 말랑말랑하게 노래와 귀여운 그림과 버무린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