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주식클럽 - 겁 없는 아이들의 주식투자 대소동
황영 지음, 신명환 그림 / 그린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재미있는 책이다. 처음에 내용만 보고, 어린이 동화니 마냥 가볍겠구나 지레짐작을 했는데, 아니 이것은 무엇인가! 안을 열어보니 봉차트, 비상장, 단타, 호재와 악재, PER, PBR, EPS까지 다루다니!! 세상 본격적인 주식책이다! 최근 급증한다던 어린이 주린이들에게도 추천하지만 나같은 어른이 주린이에게도 즐거운 소재가 되었던 것 같다.


흥미진진하면서도 친근한 소재, 중간중간 나오는 올컬러 깜찍 만화나 카톡 대화창들, 그 속에 살짝 섞어놓은 주식 정보들이라니ㅋㅋㅋㅋ 보는 내내 깜짝깜짝 놀라며 보았다! 이야기의 흡입력도 있지만 무엇보다 정보를 놓치지 않으려는 것이 느껴졌고, 정보를 나열하면 머리만 아프로 복잡해질 걸 우려해서 그런 내용들은 주로 만화로 다루었다는 작가와 편집팀의 아이디어가 더 눈길을 끌었다. 지은이가 초등학교 선생님이셨는데 그래서 아이들의 눈높이를 더욱 이해하신 건 아닌가 싶다.


읽으면서 나 역시 공부를 많이 할 수 있었다. 어릴 적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경제 동화가 하나 있는데 그것도 내 삶에 있을 법한 일을 가지고 만든 것이 인상깊었었는데, 이 책 역시 아이들 입장에선 정말 일어날 법한 일들을 바탕으로 재미와 배움, 교훈까지 모두 잡은 책이라 느껴졌다. 고학년 아이들 중 흐름을 타고 주식에 관심을 갖는 친구들이 있다면 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