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와 세계 - 사회가 쉬워지는 인포그래픽 세계 문화 지리 ㅣ 지식곰곰 5
미레이아 트리우스 지음, 조아나 카살스 그림, 김정하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8월
평점 :
스페인 친구 루시아와 떠나는 세계 탐방!
차례부터 예사롭지 않았는데, 차례 내용 자체가 루시아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루시아가 해당하는 특징이 전 세계 사람들은 어떻게 갖고 있는지 통계수치를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낸 페이지들이 나온다.
가장 인상깊었던 건 여러 수치들을 그림만으로도 이해하기 쉽게 명료하게 표현했다는 것! 인포그래픽의 특징이 무엇인지 가장 잘 느낄 수 있었다.
또 전세계 자체에 대한 주제들(언어 사용, 인구, 강수량 등)도 있지만, 아이들에 대한 주제들이 있어서 더욱 흥미를 끌었다. 주제중에 가장 재미있던 건 놀이동산! 난 전세계 놀이동산에서 디즈니의 지분률이 그렇게나 높은 줄 이번에 처음 알았다!ㅋㅋㅋㅋ 코로나가 끝나면 디즈니랜드에 또 놀러가봐야겠다! 중간중간 한국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는 것도 제법 재미있지만, 무엇보다 내용을 갖고 상상할 여지가 많아서 좋다. 사실 이런 내용을 텍스트로만 보면 상당히 재미없고 딱딱한 내용들이 될텐데 그것을 내용전달을 분명하게 하면서도 재미있게 그림으로 표현한 부분들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교실에서 활용하기에도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은 그런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