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입니다
박세니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입니다


마음, 심리에 대한 에세이라, 어떤 내용일까 호기심이 생겼다. 상담해주었던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이려나 싶기도 했다. 사람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상담을 받을지도 궁금했다. 

그런데, 작가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심리 상담을 직업인 작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을지 몰랐다. 그것도 감추고 싶을것 같은 행복하지 않았던 사적인 이야기. 

마치 그런 힘듬을 극복하고 이제는 당당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것 같다. 그래서 글의 힘, 설득력이 실려있다는 기분도 든다.  이후부터는 왠지 글에 믿음이 간다.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인생의 지침서같다. 


그리고 제목처럼 나는 멘탈이 강한 사람처럼 느껴진다. 마법같은 이야기일 수도 있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일지도. 힘든 일이 있을 때 잊지않고 이 책을 열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한다. 심리상담사를 찾아갈 필요 없이.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글도 좋았다. 자신만 들여다보면서 살아갈 수는 없으니까. '인간관계는 좋든 싫든 우리의 현실입니다' 

피할 수 없는 현실에 대처하려면 직면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어쩌면 나 때문이 아니고 그 사람이 여유가 없어서일거라고 따뜻하게 이야기해준다. 마치 네 잘못이 아니라는 것처럼 토닥여준다. 


멘탈 관리의 핵심은 '지금 바로'입니다

때때로 감정은 억누르고 이성에 지배될때가 있다. 감정에 옳고 그름은 없는게 맞는데 이성에는 있으니까. 결국 감정을 보이는게 잘못된것처럼 보이게 될때가 많아 결국 숨기게 된다. 정말 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지금의 나의 감정을 돌아보고 이해해주어야 한다. 나 자신이 가장 중요하니까. 나의 감정도 중요하다. 피하지말고 나 자신을 돌봐주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