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끝에 오는 잠 - 아기를 품고 어르며 재우는 노래
류형선 글.곡, 노성빈 그림 / 보림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보림에서 아주 반가운 책이 나왔네요.

'아기를 품고 어르며 재우는 노래'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머리끝에 오는 잠'을 받아들고 어찌나 흐뭇했던지...

노래 CD까지 포함하고 있기에 얼른 노래부터 들어 보았답니다.

우리 동현이가 아기때부터 듣고 자던 그 노래가 맞더라구요.

 




 

엄마들 아기들 잠투정할 때 정말 힘들죠?

저 역시 그런 과정을 거치며 클래식도 틀었다가 동요도 틀었다가 영어노래도 틀었다가 심지어 제가 직접 자장가를 불러보기도 하고...

온갖 갖은 수를 쓰며 아이 잠 재우기를 시도합니다.

그때 제가 선택한 자장가가 바로 우리 전통음악과 어우러진 전래 자장노래랍니다.

잔잔한 목소리가 때론 구슬프게 때론 포근하게 울리면서 우리 전통 가락과 어우러져 아주 절묘합니다.

아이를 업거나 안아서 재울때 토닥토닥 손장단 맞추기도 좋고 우리 가락이라 우리 정서에 맞아서 그런지 몰라도 들으면 들을수록 묘한 끌림이 있습니다.

한 번 들어 보세요. 자연의 소리와 어우러진 총 14곡의 자장가가 우리 아이의 포근한 잠자리를 책임질 것입니다.




 

노래로만 듣다가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새롭네요.

화사하고 따스한 파스텔톤의 그림이 노래만큼이나 마음에 쏘옥 듭니다.

노랫말이 너무 재미있고 이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자장가 '머리끝에 오는잠'을 적으며 마무리 합니다.

 
머리끝에 오는잠 살금살금 내려와
눈썹 밑에 모여들어 깜빡깜빡 스르르르
귀밑으로 오는 잠 살금살금 내려와
눈썹 밑에 모여들어 깜빡깜빡 스르르르


 

우리아기 잠드네 쌔근쌔근 잠드네
워리 자장 워리 자장 우리아기 잠드네


코끝으로 오는 잠 엉금엉금 기어 와
눈썹 밑에 모여들어 깜빡깜빡 스르르르
잎언저리 오는 잠 엉금엉금 기어 와
눈썹 밑에 모여들어 깜빡깜빡 스르르르


 

우리아기 잠드네 쌔근쌔근 잠드네
워리 자장 워리 자장 우리아기 잠드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