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 스콜라 창작 그림책 7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관계에 있어 부쩍 자신감이 없어보이는 첫째와
곧 학교입학을 앞둔 둘째의 자존감을 쑥쑥 높여줄 책이 필요했는데요. 좋은기회로 <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 >을 서평하게 되었습니다^^
표지만으로도 긍정에너지가 느껴지던 <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은 세상 근사한 메세지를 담고 있는 책이더라구요.

누구에게나 힘든 날이 있고
슬프거나 좌절하는 날이 있죠.
그럴때마다 보통 자책하게 되는 말을 습관처럼 하게 되는데
그런건 정말 내가 부정적인 사람인 것처럼 만들어버려요.
누구든 멋진 사람이 되고 싶지, '이상한 나'. '문제인 나' 로 생각하고 싶지 않잖아요.

이 책은 마음이 괴로울 때 어떻게 극복하는지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상황에 따른 나를 사랑하고 아껴 주는 말을 하나씩 알려줍니다.

읽는내내 세상 멋진 말이 가득하더라구요. 읽으면서 힐링한다는게 이런걸까요.

첫째 아이가 책의 마지막장을 덮으며 
"엄마 이 책은 마음이 힘든 친구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아!"
라고 말해주는데
아이의 시선에도 따뜻한 말한마디가 주는 위로와 에너지가 느껴지는가 싶어서 뭉클했어요!

책 속에는 부록으로 <나를 위한 멋진 말 응원 카드 만들기>도 들어있는데
책에서 나온 멋진 말이 작은 카드로 제작되어있어서 색칠놀이도 하고 멋진 말도 다시금 되새기기도 하고 좋겠더라구요.

<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은
한 번 보고 책장에 꽂아두는 책이 아니라
매일 하나씩 긍정하는 말로 내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대단한 존재인지 느끼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용기가 필요할때마다 언제든 펼쳐볼 책이기도 합니다.
자존감을 높이고 나아가서 친구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주는 아이들로 성장하는데 도움이되길 바래봅니다. 

지금까지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