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친구! 아기 그림책 나비잠
로드 캠벨 지음, 이상희 옮김 / 보림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내 친구! / 저자 : (지음) 로드 캠벨 ; (옮김) 이상희 / 출판사 : 보림>

어디서 본듯한 책. 그런데 가만 보니 800만 부 돌파(?)
알고 보니, 이 책은 로드 캠벨의 첫 작품인 <Dear Zoo>를 번역한 작품이었어요.
그의 작품은 1982년 세계 각국으로 번역 출간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고 해요.

제목에 금박을 입힌 작고 귀여우면서 튼튼한 보드 책
[안녕, 내 친구!]를 저희 둘째와 만나봤어요.

주인공은 동물원에 동물 친구를 보내달라고 편지를 써요.
참고로 주인공은 한 번도 책에 등장하지 않는답니다.

그러자 진짜 동물 친구들이 도착하죠.
'아주 무거움!'이라는 경고 표시
꽤나 덩치가 나가는 동물 친구임이 틀림없어요.

어떤 동물일지 아이와 맞추기 놀이하면 너무 좋겠죠?

만약 동물 소리를 흉내 낼 수 있는 동물이면 소리도 같이 내주시면서 말이죠.
저희 집엔 동물들 소리 나는 책이 있어서 자주 들려줘요.
그럼 아이도 많이 좋아하더라고요.

이렇게 동물들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플랩북이라 아이가 재밌어해요.

아이가 펼쳐 확인한 아주 무거운 동물은 다름 아닌 코끼리였어요.

하지만, 코끼리는 주인공이 원한 동물 친구가 아니에요.
왜냐하면, 덩치가 너무 크거든요.
그래서 다시 동물원에 돌려보내죠.

주인공이 원한 동물 친구는 뭘까요?
호기심을 가지고 계속 펼쳐보게 돼요.

친절하게도 동물원에서 다른 동물을 보내오죠.
이번엔 기다란 나무 상자에 '주의!'라는 표시가 보여요.

그런데, 기린이 너무 커서 상자에 다 안 들어갔나 봐요.
이번 동물 친구도 다시 동물원으로 돌려보내죠.

그러자 이번엔 또 다른 동물 친구를 보내왔어요.
이번엔 작은 바구니가 도착했죠.
어떤 동물 친구가 들어있을까요?
힌트는 무서운 동물 친구라고 되어있어요.

너무 무섭다고 표현한 동물 친구는
바로 쉬익쉬익~ 뱀이었어요.
둘째는 아직 뱀을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뱀을 보여줘도 시큰둥.
진짜 뱀을 보면 놀라려나 모르겠네요. 

주인공의 맘에 드는 동물 친구는 언제쯤 나타나는 걸까요?

너무 무섭다고 표현한 동물 친구는
바로 쉬익쉬익~ 뱀이었어요.
둘째는 아직 뱀을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뱀을 보여줘도 시큰둥.
진짜 뱀을 보면 놀라려나 모르겠네요. 

주인공의 맘에 드는 동물 친구는 언제쯤 나타나는 걸까요?

너무 팔딱 거린다고 다시 동물원에 되돌려보내진 동물 친구는
바로 개굴개굴 작고 귀여운 개구리였어요.
개구리에 놀란 둘째.

마지막 장에 드디어 주인공이 맘에 드는 동물 친구가 들어있어요.
주인공과 함께 지낼 행운의 동물 친구는 누구일지 책으로 확인해보세요~.

동물이 하나하나 나올 때마다 아이는 재밌다는 표정이었죠.
책 제목에 있듯, 나오는 동물들과 '안녕~!'놀이하며,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보았어요.
같은 케이지에 담기는 것도 물론 어렵긴 하지만,
각기 다른 모양뿐 아니라 다양한 색의 케이지에 배달되어서
색을 관찰하며 이야기 나누기도 좋았던 거 같아요.

단순한 구성이 돋보였던 즐거운 그림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