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이 될 수 있을까?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마을 17
한유진 지음, 임덕란 그림 / 책고래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담비비담맘이에요.

여러분은 숲길 좋아하시나요?
결혼 전 주말이면 등산을 좋아했던 저는 산을 오르고, 숲길을 지나며 피톤치드도 듬뿍 마시며 상쾌함을 만끽하고 살았어요.
이제는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산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이제 둘째가 돌도 지나고 했으니, 내년부터는 등산을 다녀보는 것도 좋을듯싶어요. 
요즘은 편안한 안식을 주는 숲의 모습이 점차 사라지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쉬워요.
삭막한 도시 생활을 하다가도 힐링이라는 명목하에 수목원이나 등산을 해야 겨우 숲과 마주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그래서 숲으로 가득 채워진 책을 첫째와 같이 읽어봤어요.
책표지부터가 형형색색 푸르른 나뭇잎으로 절반을 가득 채운 자연을 담은 책.

이 책은 저자 한유진 씨가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낸 시간을 담아냈어요.
그래서인지 생생함이 잘 드러나네요. 엄마의 따스한 눈길도 함께 느껴지는 따뜻한 그림책이었어요.

책은 숲이 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안고 시작돼요.

아이는 엄마와 함께 숲에 가요.
아이의 호기심 어린 눈빛과  엄마의 아이를 바라보는 따스한 눈빛도 함께 읽을 수 있는 장면이었어요.
책으로만 봐왔을 숲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
자, 숲으로의 여행 떠나볼까요?!

 

 

 

맨 처음 아이를 반겨준 것은 다름 아닌 신선한 바람이네요.
흙냄새를 품고 온 바람.
상상되시나요?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처럼 눈을 감고 한번 느껴보세요~

엄마, 바람에서 흙냄새가 나요!

우리 딸은 시키지도 않았는데, 자기도 맡아보겠다며 코를 벌름 거리더라고요. 하하

 

 

 바람을 뒤로하고 아이를 대해준 것은 구슬 흙이었어요.
아이는 맨발로 걸으며 흙 알갱이들을 열심히 몸으로 익히고 있어요.
붉고 동글동글한 흙으로 만들어진 흙길을 맨발로 사뿐히 엄마와 아이가 걸어가요.
자연을 걷는 느낌이 바로 이런 거겠죠?

 

 

 

그리고 나온 것은 엄청나게 큰 나무에요. 얼마나 긴 세월 동안 이 나무는 이곳을 지켰던 걸까요?
아이는 큰 나무를 팔을 들어 보이며 놀라 해요.
엄마는 한 발짝 물러서 큰 나무 사이로 숲을 보기를 바라요.

뒤로 한 걸음 물러나 보렴.


아이는 점점 숲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나 봐요.
그러던 중 이번엔 나뭇가지를 발견하게 돼요.
작가의 표현이 참 재미있어요. 구슬 흙, 나무 뼈다귀, 아기 열매...
그러면서, 아이는 엄마에게 또다시 질문을 던져요.
이렇게 질문을 하며 아이는 숲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시작해요.

 

 

이것도 숲이 될 수 있을까요?

 

 과연 아이가 숲이 될 수 있을까요? 책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아이랑 마치 숲을 거닐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숲에 대한 묘사가 잘 되어 있어서, 읽고 나서도 여운이 쉽사리 가시지 않았어요.
시간 핑계로 자연과의 만남을 자주 해주지 못해 미안했는데, 이렇게 책으로나마 아이에게 자연의 소중함도 일깨워주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겨울 오기 전에 아이들과 같이 숲 체험 좀 하고 와야겠어요.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