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1권 초등 국어 1-1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1학년 모든 과목에 읽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 방학 동안 독해 문제집을 풀려고 교재를 선택했어요.


아직 받아쓰기나 띄어쓰기가 완벽하지 않지만 한글 배우기를 반복하는 것보다 독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아 갔으면 하는 바람이었죠!


하루 한 장 독해 시작 편으로 간단하게 독해에 재미를 느낀 둘째! 이번에는 하루한장 독해 초등국어 1-1로 기본을 다져보려고요.  


하루한장 독해 초등국어는 1학년 1학기 내용이라 독해를 하며 한글 공부를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었어요.  


1학기 복습도 하고 독해 연습도 하고 50일차로 구성이 되어 있어 한 달 조금만 넘으면 늘 한 권씩 뚝딱 완북 하게 되니 지루하지 않네요.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 개발한 독해 프로그램이니 당연히 한번 풀고 넘어가는 게 좋겠죠? 


초등학교 1학년이라 지금은 복습으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예습을 하거나 학기 중에 풀어보려고요. ^^



하루 한 장 시리즈는 첫째도 좋아하는 문제집이랍니다. 난이도가 너무 어렵지도 않고 하루 분량도 부담이 되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하죠!  


꼭 집이 아니더라도 한 장씩 쏙쏙 뽑아 어디든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답니다! 


방학 동안 방과후 수업을 들어서 학교에 매일 가게 되는데 수업과 수업 사이 시간이 남을 때는 도서관에서 문제집을 풀고 있어요~!

학습 계획표와 문제지를 풀고 나서 은행잎을 모으는 판이 준비되어 있어 풀기 전 미리 계획하고 풀고 난 뒤 학습 현황을 체크하기 좋아요.


아이들은 물론 은행잎 모음판 붙이는 걸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문제지는 아래 이미지와 같아요~ 첫 장은 읽기 목표를 볼 수 있고 한 장을 넘기면 지문과 문제가 나와요.


문제는 딱 한 장!!! 이러니 아이들이 대부분 좋아하겠죠? ^^ 한 장 가볍게 문제 풀고 나면 뒷면에는 재미있는 그림 놀이터가 있어요.


분명 쉬는 시간 게임 같은 느낌인데 문제를 풀 때보다 더 집중하게 만드는 코너네요~ 

해답지도 문제지와 같이 나와 있어서 아이가 문제를 풀고 스스로 채점하기도 좋아요. 첫째는 아들이라 그런지 귀찮아해서 4학년까지 늘 채점을 해줬는데 둘째는 딸이라 그런 건가? 스스로 채점하고 싶어 하더라고요. 초1 아이도 쉽게 답을 맞혀 볼 수 있도록 정답이 간단하게 나와 있답니다. ^^

연필 잡고 매일 한 장씩 문제집을 풀기 시작! 다른 문제집 보다 늘 먼저 풀겠다며 우선순위에 두는 하루한장 이랍니다.

다 풀고 나면 은행나무 잎을 오려서 모음판에 붙이는데 이 부분도 재미있는지 늘 정성스럽게 자르고 붙여요~ ^^

1학년 교과 과목 수학과 독해만 잡자 생각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제집으로 풀기 시작했어요. 

한 장 한 장 풀어 놓은 문제집이 쌓이고 모음판이 채워지면 뿌듯해하는 아이들 한 권을 끝내고 성취감을 느끼기에 딱 좋은 문제집이랍니다.

하루 한 장 독해 기본편으로 문제를 풀고 끝내면 하루 한 장 독해 비문학 독해 심화편이 있어서 비문학독해로 실력을 키워주려고요. 


각 학년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 고민 없이 학년에 맞춰 시작해도 되니 좋더라고요.


매 학기, 매 학년 빼놓지 않고 하루 한 장 시리즈로 독해 실력 잡아보려고요.


방학 동안 문제집 찾으시는 분들 휴가 가도 가지고 다니기 좋은 하루한장 시리즈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