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혜
천미진 지음, 민승지 그림 / 발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음식소재 유아그림책 신간으로 나온

천미진작가님의 '식혜'를 보여드리려해요.


음식책 정말 아이들이 좋아하거든요.

얼마 전에도 음식소재 유아그림책 소개해드리면서

아이들 얼~마나 음식책 좋아하는지 말씀드리고

음식책 연계도서도 소개해드린 적 있었는데요^^

이 때 소개해드렸던 책 중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유아그림책의 저자인 천미진작가님의

'된장찌개' 였죠^^



음식소개 유아그림책 중 '된장찌개' 역시

저희 아이들이 정말 너무나 애정하는 책인데요.

된장찌개를 사람이 끓이지만~

음식을 의인화하여 마치 음식들이 숲을 산책하다가

탕목욕하는 것처럼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친숙하지 않은 음식에 대한

친근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어 너무 좋았거든요.

오늘 보여드리고 있는 음식소재 유아그림책인

천미진작가님의 '식혜' 역시~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식혜에 대한

아이들의 두려움을 말끔히 씻어줄 수 있답니다^^


표지 그림의 식혜 밥알들의 생생한 표정 보이세요?

아이들이 이런 사소한 것 하나 절대 놓치지 않거든요^^*

이런거 보면서 깔깔대는게 아이들의 매력이죠^^*


속표지도 얼마나 웃긴지 몰라요.

식혜 밥알들이 식혜 강을 배타고 지나가는 장면이죠!



여기서는 수중발레를 하고 있네요^^

아이들이 빵빵 터지게 잘 그리셨지요?^^

이야기는 이렇게 진행된답니다 ^^




여느 날과 다름없는 평범한 날~

밥알들의 평범한 하루가 지나가요.

밥알 하나하나가 전부 다 다른 모습, 다른 표정

다른 대사를 내뱉는 이 그림 정말 깨알같죠?

아이들이 이런 그림 꼭 하나하나 분석하며

너무 재미있게 정독하잖아요!

심심해하는 밥알부터

수영하며 잡기 놀이하는 밥알들,

수중발레하는 밥알들,

물놀이 공놀이 하는 밥알들까지

너무나 다양해서 아이가 얼마나 오래도록

이 페이지만 정독하는지 몰라요^^;;;


시간만 지나가는 밥알들의 평범한 일상

이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잔잔하게 물에 담겨있는

밥알들의 모습인데요.

정말 평화로운 일상이네요.

평화도 참 웃기게 잘 그려놓았죠?^^;;;

그 와중에

"나는야 케첩 될거야~"

"나는야 주스 될거야~"

ㅋㅋㅋ 애들이 빵터집니다^^;;

이런 평화가... 그런데 깨지고 맙니다!!

갑자기 하늘에 무언가 번쩍! 하고

다섯 개의 차갑고! 투명한 별이...

날아왔대요.

이건 뭔가요!

마치... 재난영화에서 보는 듯한

지구로 날아오는 소행성 같은 느낌인데요!


아~ 날아온 것... 이것 뭘까요?

커다란 충격을 일으켜서 밥알들이 모두 날아가버립니다.

저... 익숙하고 투명한 육면체는...^^;;


밥알들에게는 너무나 큰 얼음조각이네요.

물속으로 풍덩 빠져 가라앉고 있어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만나는 그것은 너무나 짜릿해요!

밥알들이 느껴보지 못한 시원함이 있었겠지요?^^

반짝반짝 예쁘고

엄청 차갑고

시원하고 소름돋는

이 신기한 물건은...

하늘에서 보내 준 선물일까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네요!

얼음조각과 밥알들을 휘몰아치는

소용돌이가 이어져요~!





다음 장에서는 책이 옆으로 그려져 있고 길게 늘어선

커다란 소용돌이가 그려집니다.

너무 재밌고 신나는 빙글빙글..

밥알들은... 어쩌면 이 순간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지도 몰라요~

밥알들이 너무 신나보여요^^

정말 신나는 이 기분!!

식혜는 이렇게 즐거운 맛이랍니다!!

드디어 완성된 식혜~~

쏴아아아 쏟아져내리는 밥알들과

수증기가 만드는 멋진 무지개~

식혜의 깊고 달달한 맛이

마치 우리 마음에 무지개를 그려주는 듯 하달까요^^



하하하 이 장면에서

아이들과 대화해보시면

아이들이 깨달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모두 식혜를 붓는 장면이었구나^^

식혜와 그 안의 밥알들이

시원하게 보관되다가...

얼음을 넣고 잣을 송송 뿌려 내어져 나오는

그 장면이라는 것을요^^

"즐거웠다."

모험이 만족스러운 식혜의 밥알과

식혜를 먹고 난 우리의 마음이

똑같은 것만 같네요^^

끝까지 재미를 놓치지 않는

음식소재 유아그림책

천미진작가님의 '식혜'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