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3-2 (2023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3학년수학은 어찌보면

과목이 갑자기 늘어나서 방심할 수 있는데

과목자체적으로 심화적으로 들어가는 단계라서

학습을 조금 더 탄탄하게 하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상황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기적의 초등수학 문제집으로

기본기는 탄탄하게 다져주면서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을 키워주고 있어요

 

1등의 공통점이 바로 아이 스스로가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하니까 저도 우리 포도군에게

그런 학습능력을 키워주고 싶어서 거든요~

                        

하지만, 우리 아들은 아~~직 멀었다는 결론!

그래서 당분간 길벗스쿨의 기적의초등수학문제집으로

해보려고해요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알려주고,

문제집 자체도 워낙 설계부터 꼼꼼해서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거든요

                         

다양한 예시를 비롯하여 문제 사이사이 기적의 특강과

학습 가이드를 통해 아이가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생각의 힘까지 길러줄 수 있구요

                       

기적의 초등수학 문제집 최고의 한 방은~

개념쓰기의 힘! 책 앞쪽에 부록으로 들어있는 건데요

초등수학문제집에서 이런건 본적이 없기 때문에

처음 접했을 때 사실 저도 당황... 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찬찬히 보니 아이가 공부하고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코너로 쓰기를 통해 아이의 머리 속

개념들을 정리해보는 곳이였어요

저는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 문제집

개념쓰기의 힘을 복습으로 활용하기로 했어요

2학기 시작 전부터 문제집을 이미 풀고 있기에

뒤쪽에 문제들은 예습겸해서 공부하며 풀기로하고

​                    

개념쓰기의 힘은 학교에서까지 열심히 공부한 다음

정확하게 알게 된 내용을 써보기로 한거거든요

같은 단원을 집에서 홈스쿨로 하고, 학교에서 배우고

두 번의 학습을 통해 아이의 개념이 확실히

세워지게 되면 정리해서 써보기로 했어요

나중에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다시 읽어보고

공부할 수 있어서 그것도 더 좋겠더라구요

                       

개념쓰기의 힘은 부록에만 있는건 아니구요

문제집 중간에 중요한 문제들에게도 있어요

사실 아이와 함께 공부를 하다보면,

엄마는 이 문제가 문제로써 풀어서

맞고 틀리고의 문제가 아닐때가 많더라구요

 

 

 

아이가 이 문제를 제.대.로. 이해했는가!? 라는게

가장 중요하죠~ 그러다보니 위와 같이 중간중간에

[ 개념만만 나만의 말] 코너를 통해 내가 알게 된

내용들을 정리하는 습관이 생길 것 같아요

초등학생3학년 수학 문제집으로 예습과 복습을

한 권으로 하면서 자기주도학습까지 세울 수 있으니

저는 기적의 초등수학 문제집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