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배의 술술 보건의학통계 - 그림으로 이해하는
배정민 지음 / 한나래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예과때 통계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으나, 이후 시간이 가면서 그때 배웠던 내용의 대부분을 잊어버린 아쉬움이 있어 왔다.

그러던 중 이 책을 우연히 알게 되어 펼쳤는데, 예전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강의해 주셨던 교수님의 강의를 다시 듣는 기분이 들 정도로 군더더기 없이 정갈하면서도 평이한 언어로 씌어 있으면서, 동시에 기본적인 통계 개념의 엄밀성을 잃지 않은 서적임을 쉽게 간파할 수 있었다. 이러한 중용의 미덕은 단언하건대 수없는 고민과 퇴고의 결과일 것이다. 독자로 하여금 '술술'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저자는 얼마나 뼈를 깎는 노력을 하였을 것인가 !

굳이 길게 이야기할 필요도 없이, 얼마 전에 참석하였던 저명 학회에서, 학회장 바깥에 전세계 석학들이 집필한 권위있는 교과서들과 함께 이 책이 나란히 진열된 것을 발견하였다. 이미 논문작성과 보건의학통계에 목마른 주류 의료인들에게 소문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방증한 것이리라.

우연히 저자와 조우할 기회가 있었는데, 자신의 전공이 아님에 겸손해 하면서도 보건통계라는 도구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이 그저 남는 시간에 취미처럼 쓴 것이 아니라, 적잖은 희생과 조탁의 산물임을 알기에 스테디셀러로 남을 것임을 의심하지 않으며,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