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놀이터 -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한 놀이처럼 즐기는 초등학생 창의력 교재
윤상진.김대환 지음 / 나(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 책정보 *
 
제목 :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한 「창의력 놀이터」
글 : 윤상진/김대환
출판사 : 나
권장연령 : 글을 쓸 수 있는 미취학 아동 ~ 초등학생
 
창의력 놀이터
 
안녕하세요~소피아입니다.
요새 대세는 창의력이죠??
저는 어릴때 주입식 교육을 받아서 창의적인 사람을 보면 어찌나 부러운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하면 창의적으로 기를 수 있을지 그 또한 고민인데..
창의롭지 못한 교육이 아닌 주입식 교육을 받은 제가 혼자 해결하기는 정말 어려운 문제이네요~
 
그래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이라면 무조건 반기게 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책은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했다는 "창의력 놀이터"라는 책입니다.
 
 
처음에는 책을 펼쳐보고 놀랐어요..
읽을 글이 별로 없거든요..
 
표지를 자세히 살펴보시면 "놀이처럼 즐기는 초등학교 창의력 교재"라고 되어 있습니다.
맞습니다~
요건 글을 읽는 책이라기보다 교재 또는 워크북에 가까운 책입니다.
 
 
 
 
이 책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광고를 만드는 일이라하면 발상의 전환, 창의력 없이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잖아요~
 
창의력으로 무장된 아빠들이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죠??
 
 
 
 
창의력을 위해서는 아이들을 어른들의 생각을 틀에 넣지 말고 생각에 자유를 주라고 하네요~
Freedom~!!
 
 
 
 
요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궁금하시죠?
재미있게 놀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얏 호 !!
 
 
 
 
창의력 교재와 함께 놀아보기 전에 지켜야할 십계명입니다~
자~ 우리 친구들 가슴깊이 새기세요!!
 
 
 
 
자~ 이제 창의력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아보기 위해
 책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창의력 놀이터는 5개의 Chapter로 나뉘어져 있어요~
Chapter 1. 상상놀이터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해보고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보는 공간이에요
 
 
 
 
 
 
책을 펼처보니 질문이 한 줄 씩 있어요~
내가 투명인간이 된다면 어떤일을 하고 싶은지 표현해보기, 내가 갑자기 개미처럼 작아지나면 어떤일이 벌어질까?? 등
기상천외한 질문들이 가득가득~^^
 
 
 
 
Chapter2. 글자놀이터
자신에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공간이에요~
 
 
 
 
 
그림을 보고 이야기나 동시, 노래 등을 상상해서 만들어보거나
 노래 가사를 내 마음대로 개사하는 주제도 있어요..ㅋㅋ
여기에도 기발한 주제들이 가득가득!!
 
 
 
 
 
Chapter3. 그림놀이터
자유롭게 상상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공간이에요~
 
 
 
 
 
 
이미지를 활용해서 마구마구 상상해보는 공간이네요
하나같이 재미있는 주제들이라 책 훑어보는것도 아주 잼나요~
 
 
 
 
 
Chapter4. 생각놀이터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공간이에요~
 
 
 
 
 
 
사람을 울고, 웃게 만드는 방법??
우리 아이들 머리에서 상상력 가득한 답변들이 마구마구 쏟아지겠죠?
 
 
 
 
 
드뎌 피날레~
Chapter5. 오감놀이터
이번에는 오감을 이용해서 체험해보는 공간이에요~
다른 놀이하고는 달리 친구나 부모님과  함께 해보라고 되어있네요
 
 
 
 
 
 
요기에는 혼자할 수 있는 놀이도 있지만
가족토론이나 가족과 함께 요리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창의력 놀이터에 언제든지 놀러 오라구 카페도 만들어져 있답니다~
 
카페에 질문이나 글을 올리면 저자들이 직접 답변을 달아준다네요~^^
애프터서비스까지 확실하네용..^^
 
 
 
 
 
책 공간이 좀 좁은듯해서 맘껏 상상하고 표현해보라고
요렇게 우리 아이만의 놀이터북을 만들어 주었어요~
 
 
 
 
 
우리 아들은 과연 투명인간이 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을까요?
 
 
 
 
 
주제를 보고 키득키득 웃더니 상상력을 그려나가기 시작~!!
 
 
 
 
 
아~!! 이제 드뎌 색칠 마무리에요~!!
 
 
 
 
 
쨔~잔!!
완성작이라네요..
이건 모냐고 물었더니..
투명인간이 되어 은행에서 몰래 돈을 잔뜩 가지고 나오는 거라는.....;;
 
"투명인간이 되어서 그래야 쓰겠니??"
라고 질문을 했더니
 
울 아덜래미 이럽니다
"마음껏 상상하고 맘대로 그리라매~!!"
 
아.... 맞습니다...ㅋㅋ
여긴 맘껏 상상하고 노는 창의력 놀이터였죠..ㅋㅋ
 
 
 
 
창의력 놀이터와 함께 날마다 한장씩 한장씩 우리 아이 창의력도 쑥쑥 커가겠죠^^
 
 세월호의 기적을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상상,호기심,창의력,놀이,체험,광고,초등학생,자존감,행복,변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