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솔과 별 - 자신감 아이힐링 2
베고냐 이바롤라 글, 사비에르 살로모 그림, 염혜원.조문현 감수 / 스마일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 책정보 *

 

제목: 크리솔과 별 - 자신감 편 -

글 : 베고냐 이바롤라

출판사 : 스마일 북

권장연령: 미취학 아동

주제 및 관련 덕목 : 자신감/존중

 

 

 

 

크리솔과 별

 

안녕하세요~소피아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책은 스마일북 출판사의 아이힐링 시리즈 중 자신감편인 "크리솔고 별"입니다.

아이힐링이라고 언급된걸 보니 뭔가 힐링을 해주는 편안하고 따뜻한 책일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죠?

 

 

 

 

 

 

 

세계적인 동화작가이며 아동 심리 상담가인 베고냐 이바롤라가 쓴 책이라고 하네요~

아.. ~ 작가는 역시 심리상담가이면서 동화작가이신 분이셨군요~^^

 

 

 

 

 

아이힐링은 부모가 아이와 함께 읽으며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아이가 '행복해요!'라고 말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저도 이 책만큼은 아이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었답니다^^

 

 

 

 

 

 

크리솔은 수정별에 사는 소년이에요

이 마을 사람들은 어렸을때 부터 아이들에게 별과 이야기 하는 법을 가르친데요~

어떻게 이야기 하냐구요? 마음속으로요~​

 

 

 

 

 

수정별에 사는 아이들은 일곱번째 생일에 큰 잔치를 열어요

그 때 마음에 드는 별 하나를 정할 수 있는데 그 별은 바로 그아이의 별이 되는거에요~

 

아하~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아이들에게 별과 이야기하는 법을 가르치는 거였네요~^^

 

하지만 크리솔은 별에게 무슨이야기를 어떻게 해야 할 지 자신이 없었어요..

표정이 매우 슬퍼보이죠..

 

 

 

 

 

 

하지만 다음장에서 이렇게 아이가 소극적인 행동을 보일때 자신감 없는 아이라고 단정하지 말고 아이를 기다려 주고 믿어준다면 아이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네요~

 

 

 

 

 

 

선생님은 이런 크리솔에게 믿으면 생각이 어디든 갈 수 있다고 다독여 줍니다.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말이 코멘트 되어 있네요~!!

선생님도 이렇게 말하며 우리 크리솔을 다독여 주셨겠지요~?

 

이렇게 말해주면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 레벨 업업~!! 되겠네요

 

 

 

 

 

 

크리솔은 드디어 생일날 깨끗한 옷을 입고 조심스레 수정 지팡이로 크리솔의 별을 정하여 가리켰어요

그리고는 눈을 감고 마음속으로 별에게 친구가 되고 싶다고 이야기를 건넵니다.

그런데 많은 시간이 지나도 빛 신호가 오지 않았어요..

 

 

 

 

 

 

선생님은 크리솔에게 다시한번 다가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를 편하게 다시한번 해보라고 용기를 북돋아 주십니다

 크리솔은 다시 눈을 감고 별에게 다시한번 말을 건네요~

이때 마음이 뜨거워지는것을 느꼈어요~!!

 

와~! 드뎌 크리솔의 진심이 전해지나봐요

 

 

 

 

 

 

그때 눈앞에서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답니다.

별이 파란빛을 뿜으며 친구 크리솔에게 응답을 했던거죠~!

 

 

 

 

 

 

크리솔은 밝게 웃으며 친구인 별이 전해주는 이야기를 조용히 들었답니다~~

 

 

 

 

아 ~ 정말 훈훈한 이야기 이네요!^^

 

한번 실패하더라도 다시 한번 용기내어 도전하는 우리 크리솔의 모습을 보고

우리 아이들도 자신감이 무럭무럭 성장하겠지요~

 

그리고 부모님들에게도 아이들에게 실패한 상황에서도 아이의 기를 꺽지 말고 격려하고 자신감을 심어줘야 한다는 메세지를 강하게 전하고 있네요~^^

 

이래서 이 책이 힐링동화 였군요~~

 

힐링 시리즈의 다음 작품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울 똥강아지 엄마와 책을 읽은후 크리솔의 모습을 그려보는 독후 활동 중입니다.

 

크리솔이 환히 웃는모습 보이시죠~^^

 

우리아이들 마음에도 구김살 없이 항상 행복하고 웃는 모습만 있었으며 좋겠어요^^

 

 

아이힐링,창작동화,책,유아,아동,독서,자신감,용기,존중,인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