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의 슈퍼푸드 레시피 120 -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식탁 이야기
김미진 지음 / 시대인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로콜리, 단호박, 귀리, 연어 등 슈퍼푸드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어떻게 요리를 해 먹어야 할지 고민되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몸에 좋은 음식들은 별로 맛이 없다는 생각도 다소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은 건강한 재료들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니 너무너무 기대되었다.
책에는 고추기름 만드는 법, 병아리콩 삶는 법, 아보카도, 주꾸미 손질법 등 유용한 요리 정보를 알려 주어서 좋았다.
그리고 잘 안 해 먹는 음식이 아닌, 반찬류, 찌개류 등 평소에도 자주 해먹을 수 있는 요리레시피도 많고,
흔하디흔한 요리가 아닌 비트 사과수프, 병아리콩 짜장면, 유자청 삼치구이, 연두부 망고푸딩 등 특색 있는 요리까지 총 120개의 다채로운 레시피들이 담겨있어 좋았다.
특히 해보고 싶은 요리는 팽이버섯 오므라이스, 뿌리채소 치즈카레, 단호박 치즈 찹쌀파이이다. 팽이버섯을 엄청 좋아해서 주로 찌개에 넣어 자주 먹는데, 오므라이스에 넣어서 해먹을 생각은 전혀 못했다. 더욱 맛있는 오므라이스가 될 것 같다. 또한, 평소에 카레에는 당근, 양파, 애호박 등 평범한 재료들만 넣고 만들었었는데, 우엉, 연근, 무를 넣으면 어떤 맛의 카레가 될지 너무너무 궁금하다. 빠른 시일 내로 요리 해봐야겠다.
단호박 치즈 찹쌀파이 레시피는 오븐이 필요 없이 프라이팬에다 요리할 수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사진만 봐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빨리 해 먹고 싶다.
색다르고 건강한 요리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