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세계 0.1%에게만 허락된 특권,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전설적 전략 강의
신시아 A. 몽고메리 지음, 이현주 옮김 / 리더스북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전략 강의를 기초로 한 사례와 이야기 등을 담은 책이다.

사실 나는 기업의 리더나 경영자가 아니기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으나

애플, 구찌, 이케아 등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읽는 것은 나름대로 쏠쏠한 재미가 있었다.

내 생각엔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곧바로 전략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그렇지만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지 않고 막연하게 경영을 해나가는 리더라면 이 책을 읽음으로

기업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운영해 나갈지에 대해 생각해 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이 책에 나오는 자신이 기업의 경영자였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등의

여러 질문들에 답해보고 깊게 생각하다 보면 실제로 위기에 직면했을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전략에 관한 책들도 더 많이 읽어서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이해하고

더 깊게 생각하고 고민해본다면 보통의 리더가 아닌 진정한 전략가로 변화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생존과 성공에 있어 그 기업의 존재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충족되지 않은 니즈를 채우려 하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이는 전략가라면 가장 먼저 답해야 할 중요한 문제다.

-p.97

 

성공적인 전략가로 발전하려면 반드시 직접 경험을 해봐야 한다.

기업의 특정한 목적과 씨름하고, 중요한 차별성을 찾아내고,

당신의 가치창출 시스템을 규정하고, 그 모든 것을 전략에 대한 명확한 진술로 담아내야 한다.

-p.1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