낼모레 서른, 드라마는 없다 - 방황하는 청춘을 위한 찌질하지만 효과적인 솔루션
이혜린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낼모레 서른 드라마는 없다>라는 책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드라마 같을 줄 알았던 서른의 환상을 모조리 깨트려준다.

사실 나는 아직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도 않았고 서른이란 나이도 다소 멀게 느껴지기에

책의 내용을 공감하면서 읽기보다는 선배에게 인생 얘기를 듣는 것 같은 기분으로 책을 읽었다.

사회생활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어려운 일일 것 같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책으로 상세하게 읽고 나니깐 사회생활을 하는 것이 더욱 겁이 나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지만 인생살이가 마냥 쉬울 수만은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훗날 사회생활을 하면서 힘들고 속상한 일이 생기더라도,

이 책에 나오는 조언들을 한 번 더 읽어보고 생각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읽어보지 못했다면 나의 서른을 막연히 달콤하게 상상했을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의 현실적인 조언들은 내가 앞으로 살아가는 데에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듯하다.

 

 

 

 "됐어! 지들이 필요하면 다 나한테 붙게 돼 있어!"

이거, 진리다. 

(……) 더럽고 아니꼬우면, 내가 잘나가면 되는 거다. 

잘나가기 어렵다고?

그럼 더럽고 아니꼬운 걸 참아야지, 뭐. 

그게 우리 일인 것을.

<p.1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