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운 내가 온다 : 터키, 살며 사랑하며 운명을 만나며 - PARK BUM-SHIN'S TURKEY IN DAYS
박범신 지음 / 맹그로브숲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소설 '은교'의 저자 박범신 작가가 쓴 터키여행 에세이이다.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아나톨리아 반도에 있는 나라 터키.

이 책을 읽기 전에 읽었던 다른 여행 책에서 터키를 접한 적이 있다.

솔직히 말해 그 책에서는 터키에 대해 그리 큰 감흥을 느끼지는 못했다.

그냥 기회가 되면 언제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 정도로 그치고 말았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는 내내 터키가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인지 느낄 수 있었다.

사진 한 장 한 장마다 어쩜 그렇게 터키의 아름다움을 잘 담아냈는지,

읽는 내내 갈 수만 있다면 당장에라도 터키로 날아가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리고 간단하지만 각 장소에 대한 설명까지 나와 있어서 더욱 좋았다.


사실 마음의 여유나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여행을 결심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다.

나 역시도 해외여행을 너무나도 하고 싶지만 여건상 할 수가 없다.

그렇기에 책에서나마 그 나라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나에게는 마치 선물과도 같다.

터키 여행을 생각하고 있거나, 나처럼 책에서나마 터키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