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버스 - 종횡무진 동서양 역사 속을 달리는 한 권으로 끝내는 역사 버스 시리즈 2
이석희 글, 홍수진 그림, 구학서 감수 / 니케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세계사 책이다.

인류의 시작부터 중세시대, 근대시대, 현대시대까지의 역사를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 책은 글씨도 약간 큰 편이고, 각 장에 나오는 그림들까지 아주 귀엽고 유쾌해서 좋았다.

그리고 역사적 사건들을 시기 순으로 정리했고, 내용에 사진까지 있어서 더욱 유익하게 느껴졌다.

세계사 버스라는 제목에 맞게 버스를 타고 그 시대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으로 읽을 수 있었고,

만화책은 아니지만, 만화책만큼이나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비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고는 하나,

아이들과 비교했을 때 어린 나이가 아닌 내가 보더라도 유치하다거나 그런 감은 전혀 없었다.

그렇기에 이 책의 독자를 굳이 초등학생으로 제한하지 않아도 될듯싶다.

처음부터 글로만 가득 채워진 역사책을 읽는 것은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나이에 상관없이 세계사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책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부록으로 세계사 연표와 한국사 연표가 들어있는 것도 좋았다.

이 연표를 붙여놓는다면 역사를 이해하고 공부하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사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이해하면서 공부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