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 탄수화물만 안 먹었을 뿐인데, 28kg 감량!
우리의 편집부 지음, 김현정 옮김, 미즈노 마사토 감수 / 루미너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빵, 라면 등 밀가루를 너무 좋아해서 살을 못빼는 나라서 탄수화물을 안 먹고 28kg 감량이라는 문구가 쓰여진 책표지가 솔깃하게 만들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핵심은 '당질 제한' 즉,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서 살을 빼는 것이다. 지방, 단백질과 더불어 3대 영양소에 속하는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도 괜찮은건지 처음에는 의구심이 들었다. 그런데 책에서 설명된 바로는 탄수화물 섭취를 끊으면 포도당 대신 케톤체라는 물질이 생성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그로 인해 체지방이 감소한다고 한다.

책에서는 먹어도 되는 식품과 피해야 하는 식품이 표로 정리되어 있다. 난 오래전부터 살이 덜 찔거라는 생각에 우유는 꼭 저지방으로만 샀었는데, 오히려 저지방우유가 일반우유보다 당질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피해야하는 식품에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투성이라 조금 슬퍼졌다.

2장에서는 당질 제한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13명의 체중 감량 기록과 식단이 자세히 나와있다. 철저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과 체지방률 감소의 결과를 얻은 걸 보고 나니 대단하고도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3장에서는 육류, 생선, 콩류, 디저트 등 다양한 당질 제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당장은 탄수화물을 아예 끊기가 어렵겠지만 나도 책에 나온 레시피들과 방법들을 참고하여 당질 제한을 조금씩 실천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