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로직아트 : 초급 (스프링) 로직아트
컨셉티즈 퍼즐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표지에서부터 끌렸다. 컬러풀한 그림을 보니 나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평소에 심심풀이로 스도쿠를 종종 하곤 했지만 로직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기에 초급으로 선택했다.
스프링북으로 되어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전 세계 1위 로직퍼즐 제작사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갔다.

예쁘게 색칠할 생각으로 책을 펼쳤는데 쉬울 거라고만 생각했던 로직은 만만한 게 아니었다.
가로세로에 적혀있는 숫자와 색상을 힌트 삼아서 색칠한 칸을 유추한 후 찾아내는 것인데 꽤나 머리를 굴려가며 해야 했다.
책 앞부분에 설명되어 있는 규칙과 팁을 꼼꼼히 정독한 후, 한 칸 한 칸 표시해나가면서 풀어나가기 시작했다.
맨날 스마트폰만 하느라 굳어 있던 뇌가 운동을 하는 기분이었다.

스도쿠는 단순히 숫자를 적어 넣는 것인데 반면 컬러 로직아트는 색색깔로 색을 칠하는 것이라서 훨씬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열심히 색칠한 후 완성된 걸 보니 괜히 뿌듯한 마음마저 들었다.

뒤쪽에는 중급 난이도의 로직아트도 나오는데 딱 봐도 더 어렵고 복잡해 보인다. 하루에 한 개씩 로직아트를 풀다 보면 더욱 노하우가 생길 것 같다. 책의 맨 뒷쪽에는 해답도 나와있어서 맞게 했는지 체크도 가능하다.

나처럼 스마트폰에만 너무 빠져서 머리 쓰시고 싶은 분, 재미있는 취미를 가지고 싶은 분들은 알록달록 재미있는 컬러 로직아트를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