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N가지 여행 꿀팁
KBS 배틀트립 제작팀.우지경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틀트립은 내가 즐겨보곤 하는 TV 프로그램이다.
책으로 나온 것이 반갑기도 하고, 챙겨보지 못한 여행 편도 보기 위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더욱 좋은 점은 방송에 담지 못한 정보도 담겨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사실 방송을 보면서 '와 이 음식점 꼭 가고 싶다' 생각을 해도 방송에서는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
그런데 책에서는 가게 이름, 주소, 연락처, 예산까지 딱 정리가 되어있어 아주 좋았다.
가보고 싶은 곳을 하나씩 구글맵에 검색해보니 더욱 설레는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즐겨찾기로 등록을 해놓으니 나중에 그 나라로 여행을 가게 될 때도 너무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일정 순으로 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숙소, 관광, 맛집 정보도 소개되어 있어 내용이 참 알차다.

나는 평소에도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참 많다.
그런데 그다지 생각해보지 못했던 사이판, 두바이, 마닐라의 여행 정보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브루나이는 전혀 생각도 못했던 나라라서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책에는 '좋아하는 일에는 방법이 생기고, 좋아하지 않는 일에는 변명이 생긴다'라는 필리핀 속담이 나온다.
나는 여행을 정말 좋아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동안은 시간이 없어 등의 갖가지 핑계를 대며 여행을 잘 다니지 않았다.
정말 내가 좋아한다면 변명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서든 떠났을 것이다. 이제는 열심히 떠나서 이 책에 나오는 도시들을 모두 가볼 수 있기를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