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 - 나를 휘두르는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책
Joe 지음, 이선영 옮김 / 리텍콘텐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휘둘리지않는말투거리감두는말씨
#독서노트94
#227Page

타인에게 휘둘리기 쉬운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항상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너무 활짝 열어놓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전 어떤 사람일까요?
저는 늘 마음을 열어놓고 있어 무방비상태죠.
거절을 못해 늘 OK하면서 제가 힘들어 하고 있어요.
올해만 해도 교육청 일을 몇 개나 하고 있는지 몰라요.
보건교육 자료개발 연구회, 성교육연구회, 건강증진 자료개발 TF팀, 업무관리록 TF팀, 창의적체험활동 보조자료 보건 PPT집필위원, 코로나19 대응 멘토 등등
그리고 TMI를 너무 많이 하고 있어요.

이런 저를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은데 잘 될까요?
저자는 당신의 원래 성격은 조금도 바꿀 필요가 없다라고 강조해요.(P.148)
다만 이 책은 마음 컨트롤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43가지 기술을 소개하고 있어요.

휘둘리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베이스는 ‘상대보다 한 단계 위에 있다’라는 의식입니다. (P.49)
1. 싱글벙글이 아닌 은근한 미소를 지어라.
2. 크게 느긋하게 움직여라
3.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천천히 말하라
4. 침묵이 자연스러운 사람이 되어라.
5. 자신의 TMI(too much information)를 드러내지 마라.
원래 자신의 정보란 알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알고 싶어 하는 만큼만 공개하는 것

거절의 고수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5가지
1. 거절을 통보하라
2. 설득하려 하지 말고, 그냥 포기하게 만들어라.
3. 관계를 끓을 각오로 거절하라.
당신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서 미안합니다. (X)
당신의 기대에 부응할 생각이 없어서 미안합니다. (O)
4. 말은 짧게 잘라 깔끔하고 분명하게 하라. (주절주절 길게 말하지 않는다는 의미)
5. 한계가 아니어도 한계라고 말하라.

거절의 방법 13가지와 끌려 다니는 성격을 바꾸는 보이지 않는 무게감의 기술 15가지를 소개하고 있어요.
무게감의 기술을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좋은 인간관계란 친절함과 무게감을 교대로 상대에게 사용하며 구축해 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적인 인간관계란 친절함과 무게감의 균형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저에게 도움이 되었는 부분은요.
메신저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 5가지 부분인데요.
요즘 카카오톡에 수많은 대화창이 있어요. 그래서 쉴새없이 ‘카톡’ 이 울려요.
모든 카톡을 다 답하려니 시간 낭비이고. 답장을 안하려니 일씹하는 것 같아 예의없다 할 것 같고. 고민이 많이 되었거든요. 잠깐 설명을 할께요.
1. 인스턴트 메시지에는 정중하지 않기입니다.
휘둘리기 쉬운 사람은 아마 누구에게나 좋은 사람 일 것입니다. 그런 사람일수록 받은 메시지에 하나하나 정중하게 답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든 메시지에 답장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러니 무엇보다 정성스럽게 답장해야 한다라는 생각을 버리세요.
2. 상대의 페이스에 맞추지 않기입니다.
3. 언제나 짧고 간단하게 답장하는 사람이다 라는 이미지를 세뇌시키기입니다.
당신이 딱히 메시지에 정중하게 답하지 않는 짧고 간단하게 답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굳어지면 상대는 당신에게 기대하지 않게 되어 당신을 휘두르는 것을 포기할 것입니다.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 당신이 상대에게 발휘하는 힘에는 두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매달리는 힘, 다른 하나는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끌어당기는 힘이란, 바꿔 말하면 카리스마인데 카리스마 있는 사람은 먼저 다가가지 않고도 주위 사람들을 자신에게 끌어당깁니다. 그런 매력있는 인간이 되고 싶어요.


#Joe지음 #이선영번역 #리텍콘텐츠출판사 #책추천 ##미움받지않고 #거리감두는기술 #휘둘리지않는기술 #거절잘하는기술
#끌어당기는힘 #카리스마있는사람 #매력있는인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