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셈 초등 5-1 - 교과 수학의 시작 교과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hyunjung_6/223300150789


안녕하세요? 유카에요^^ 


오늘은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 나온 신간, 교과셈 후기를 시작할게요~


4학년 마무리를 하고, 내년에 5학년 들어가는 공주에게~ 꼭 필요한 교재에요!


천종현 소장님은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하신 분이셔서 따로 설명은 안 드려도 잘 아실 거 같아요.



가장 유명한 교재는 TOP 사고력 수학, 원리셈, 소마셈 그리고 이번 신간 교과셈 까지~ 


믿고 풀리는 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저희 두 아이의 연산 시작은 소마셈으로 해서 조금 더 반가운 교과셈 교재^^ 



 



우선 천종현 소장님의 교과셈 책을 내면서, 글을 한번 읽어보면 중요한 내용이 한 장에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 천종현 수학 연구소 관련 정보가 공유되어 있죠^^ 



 

 



교과셈의 특징,  학습계획, 연계 교과 설명이 적혀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연산은 다양한 문제를 풀고, 꾸준히 풀리는 게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교과셈은 한 권으로 교과 전 영역 기초 완벽 준비를 할 수 있께 한 학기 교과 연산 총정리가 되어있어요.


한 권의 교재는 32개 강의로 구성되며, 한 개의 강의는 두 개 주제로 구성되어 매일 한 강의씩 또는 한 개 주제씩 공부해 주세요!



하루 4쪽씩 32일 완성할 수 있는 교과셈! 초등 5-1 교재!


* 단순히 반복되는 연산 x,  개념을 익히고 체계적인 연습이 O



 



교과셈 전체 단계에 대한 파트별 안내가 있고, 이제 1PART 자연수의 혼합계산 시작해요.


첫 페이지에 보면 각 차시별 단원 그리고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어요.


아이가 매일 문제를 풀면 차시별 정답률을 확인해서 성취도에 체크하고 1PART 하고 나서 확인해 주면 좋겠어요! 


어떤 부분에서 아이가 약한지, 조금 더 보완해 줘야 하는 부분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1PART 넘기면 파란색으로 01 A, 주황색 01 B  눈에 쏙 들어와요


저는 천종현소장님 말씀처럼 2개의 주제를 매일 4쪽씩 2장 풀리고 있어요.


A 1장, B 1장으로 01 적혀있는 파트를 풀면 4쪽 2장! 하루에 풀리기 충분한 양! 



 

 




총 4PART 32까지 숫자가 적혀있고, 한 PART 가 끝나면 마지막에 교과예선 그리고 퀴즈퀴즈 문제가 있어 잠시 쉬어가는 타임^^ 



 

 



그리고 또 하나, 정답지가 한 장 한 장 나눠져 있는 게 아니에요.


이렇게 한 장을 접어접어 길게~ 펼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방법 아주 만족스러워요.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채점할 때도 편하고 보관하기도 좋았어요.





교재 수령하고 바로 풀고 싶어 하는 공주 말리느라 힘들었어요.


새로운 교재를 구입하면, 너무 좋아해 주는 공주 덕분에 매 학기마다 교재 구입할 때 저도 더 신경 쓰게 되고 설레는 마음이 커져요^^ 





5-1학기 문제는 지금 기본적인 교재로 한번 풀렸기 때문에 자신감 있게 1번부터 빠르게 풀고 있어요. 


아이가 풀었던 교재와는 다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할 수 있게 문제가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늘 같은 방법보다는 다양한 문제풀이 방법을 경험하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위에 보기 부분을 천천히 읽어보고, 풀었는데요.


아이가 보기 부분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이해가 쉽고, 글씨 크기 한 페이지 문제 양 ~ 중간중간 귀여운 토끼의 설명도 너무 귀엽고 파란색 번호 포인트도 깔끔하게 눈에 들어온다고 했어요.



접기/펴기

교과셈


아이가 스스로 교과셈 풀고 있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럽고 예쁘네요^^





첫날은 아이가 교재를 직접 푸는 모습을 보고 있었는데요.


스스로 문제를 풀고, 스스로 채점을 했어요.


아이가 매일매일 풀고 싶은 마음이 들고, 깔끔해서 좋다는 이야기를 여러 번 했어요.


본인이 좋아하고 연산 부분은 쉽게 풀 수 있어서 자신감이 뿜뿜이에요^^


늘 좋은 교재 만들어 주시는 천종현 소장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