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공모전에 당선되는 글쓰기 - 공모전 당선의 10가지 원칙 & 워크북
오기환 지음 / 북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와 소설은 독학으로도 극상의 성취가 가능합니다.

이와 달리

연극, 드라마, 영화와 같은 대본 문학은 

독학으로 이룰 수 있는 성취와 

학습으로 이룰 수 있는 성취에 크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독학의 성취는 결코 학습의 성취를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따를 교과서는 어떤 게 있을까요?


국내에 유통되는 작법서는 수십 권이나

우리가 선택할 수밖에 없는 작법서는 대게

영화 시나리오 작법서에 머무는 게 현실입니다. 

즉 드라마를 써도 영화 작법서를 볼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죠.

이런 현실에서 단비처럼 내린 한 권의 드라마 작법서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오기환 선생님의 

'드라마: 공모전에 당선되는 글쓰기'입니다. 


1. 이 책의 첫 번째 장점은

작가 지망생으로 하여금

앉아서 쓰라고만 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어떻게 써야 할지를 매우 명확하고 친절한 설명이 있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드라마 쓰기엔

글을 쓰기 위한 집중력, 끈기 외 

공모전 합격의 특별한 전략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기존의 대본 이론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이 한 권으로 대본 이론의 A부터 Z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책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3. 쉬운 우리말로 적혀 있습니다. 

기존의 해외 작법서들은 번역 투 문장에

알기 쉬운 내용도 어렵게 쓰였다면

이 책은 매우 쉽게 쓰여

드라마 입문 작가라 하여도 금방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 책엔

공모전에 당선될 방법과 팁이 

쉽고 아낌없이 나열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이런 책이 발매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책이 발매된 것입니다. 

두 번 세 번 읽어

내 습작에 적용한다면

드라마 작가 되기도 결코 꿈이 아니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