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질문의 힘 - 매일 아침 나를 변화시키는
김태광 지음 / 흐름출판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똑똑한 질문으로 매일을 성공으로 이끌자!'는 취지 하에 함께 읽고 실천하는 실천적 학습서'  

책을 읽은 후 내가 내린 책에 대한 한 줄 서평이다. 

 

 올바른 질문법으로 습관을 바꾸고 성공에 대한 자기암시를 통해 결국 성공에 이르게 될 것이라는 책의 기본적 명제와,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스티브 잡스'와 같은 성공사례 등은 이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실천편에 충실하여 습관이 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주제별로 챕터를 나누어 한 단계씩 차례로 심화되는 질문법을 가르쳐주는 작가의 친절함은 책을 집필하는데 있어서 독자를 충분히 배려했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이 책을 읽을까 망설이는 예비독자들을 위해 한마디 하고 싶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가볍게 읽고, 반드시 한다는 확신으로 무겁게 실천하라." 

 챕터의 끝에 나오는 직접 질문을 해보는 페이지는 단지 질문법을 배우는 것이 아닌, 질문을 통해 나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그리고 과거를 돌이켜 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누구나 꿈은 있다. 되고 싶은 미래의 자신의 모습도 존재한다. 그러나 그 꿈을 구체적으로, 세밀하게 가지고 있는 사람은 별로 많지 않다. 나 역시도 그런 부류 중 하나인 것 같다. 무한경쟁시대에 살고 있는 성공을 갈망하는 대학생으로서 '시대의 지성'이라는 막연한 꿈을 갖고 있지만, 그 역시 막연한 꿈이었던 것 같다. 

 그러나 '하루 질문의 힘' 덕분에 구체적인 계획과 미래를 설계하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 게다가 책을 읽다 지칠때 쯤이면 등장하는 명사들의 격려의 말은 책장을 넘기는 매커니즘의 윤활유가 되었다. 

 나는 진정 좋은 책이란 책을 읽고 난 후 단지 책 속의 내용만 기억나는 것이 아니라, 책을 통해서 나를 돌아보고 간접경험을 통해 더욱 더 성숙해진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책이 진정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이 책을 펴게 된다면 정말 진지하게 자신을 돌아보길 바란다. 나는 성공을 위해 얼마나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달려왔는가 말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584 2010-05-11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584 2010-05-11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