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서커스
유제이 지음, 한태희 그림 / 리틀브레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1-2살 되었을 무렵에

쉽게 잠이 들지 않는 아이를 위해 천장에 빛을 비추고 손으로 오리를 만들며 그림자 놀이를 했었어요.

그런데 문제가.. 제가 오리밖에 만들 줄 몰라한다는 거였거든요^^;

지금 아이가 5살인데~ 무려 3년!!을 오리로 꾸역꾸역 버텨 왔는데

어느날 "다른것도 해주세요~" 라고 말하는 순간 안되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다양한 손그림자 놀이를 하면 아이 또한 다양한 상황극을 즐길 수 있겠다 싶어서

오늘은 리틀브레인 < 달빛 서커스 > 책을 같이 보기로 했지요.


책의 내용도 역시 달빛으로 손 그림자놀이를 하면서 동물친구들과 이야기를 펼치는 내용이에요^^

< 달빛 서커스 > 제목과 같이, 신비로운 달빛으로 어우러진 그림이 너무나도 예쁜 책이에요.

이제부터 달빛 서커스를 시작합니다~


< 달빛 서커스 > 는 손 그림자로 다양한 동물들을 표현하면서

숲속에서 여러 동물들과 우왕좌왕 왁자지껄 재미나게 지내면서 신비한 이야기가 끝난다는 내용이에요^^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24가지 동물을 만들 수 있는 손 그림자 방법도 나열되어 있어요.

저만의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너무 핵심같애서 사진을 모두 찍을 수가 없었어요 :)


역시나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서 아이에게 "우리 어떤 동물을 만들어 볼까?" 했죠.

저는 무려!! 부엉이를 만들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10개의 손가락으로 부엉이 귀와 눈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이... 손이... 너무 작더라구요ㅎㅎㅎㅎ

그래서 결국.. 아이는 "나는 못해~" 하면서 또 좌절을 하더라구요ㅠ_ㅠ

이번에는 제가 대신 해 주겠다고 하고는 모자 쓴 사람을 손그림자로 만들어 보았지요.


손 모양으로 이렇게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보니, 잠자리가 앞으로는 더욱더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애요.

오늘은 어떤 손 그림자놀이로 어떤 이야기를 펼쳐 볼지 고민해 보는 것 마저도 참 재미있네요.

또 이 놀이를 통해서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저에게는 참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구요 :)


리틀브레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