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을 바꾸는 필사 독서법
권마담.김경화 지음, 김도사 기획 / 미다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독서법 중에서 필사를 통한 독서의 중요성을 얘기하는 책 [나의 삶을 바꾸는 필사 독서법].

이 책은 그냥 눈으로 보기만 하는 독서가 아니라 저자가 직접 실천하고 있는 필사 독서의 힘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필사 독서법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런 습관이 어떻게 의식을 성장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필사가 이미 삶의 한 부분이 된 저자는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한책협)>을 통해 책을

쓰는 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책쓰기를 해 보지 않았던 자신이 책을 출간할 수 있었던 것은 <한책협>의 대표코치 김도사의 코칭과 필사의 힘이라고 얘기한다.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책 쓰기 코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김도사는 25년의 경험과 지혜로 7년동안 책쓰기를 하여 작가가 되었고 현재 25년 동안 250여권의 책을 써내고 10년간 1100명 정도의 작가를 배출했다고 한다.

 

저자는 자존감도 바닥이었고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현재 필사를 통한 독서로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얘기한다. 매일 새벽 3시에 필사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힘이 되는 구절들은 머리와 가슴에, 잠재의식 속에 각인시키며 올바른 꿈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게 되었고 필사를 통해 필력이 향상되고 어휘력이 늘면서 더욱 필사에 집중하게 되는 이유가 되었다고 한다.

 

 


 

살아내기 위해 항상 필사가 1순위였던 저자는 다소 전투적이고 전략적이라고 할 만큼 독하게 독서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남들이 자는 시간 졸음과 싸우면서 하는 필사 독서는 성취감 넘치는 하루와 강한 정신력, 무한한 에너지를 받게 해주는 좋은 습관이라고 한다.

 

저자는 책을 읽는 지금의 삶이 너무 행복하고 하고 싶은 일들이 많아 잠자는 시간까지 아깝다고 한다. 매일 열심히 자신을 성장시키며 살고 있는 지금의 삶이 충만하다고 말이다. 새벽 3시의 기적을 이미 이루고 또 계속 이뤄나가고 있는 저자의 꿈을 향한 과정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필사를 통한 독서가 어느 정도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한 사람의 인생이 달라질만큼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하다.

 

새벽기상 독서, 잠자기전 10분 필사, 필요한 부분만 먼저 읽고 필사, 좋아하는 장르의 책부터 필사해도 좋다는 내용 등 필사의 여러 방법들도 눈에 띈다. 필사에도 데드라인이 필요하다는 저자의 얘기에 올바른 습관은 결국 시간관리를 잘하는 것과 연관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책 속에서 저자의 인생책을 비롯해서 많은 양서들을 추천해 주고 도움 받을 수 있는 카페도 소개해 주어 처음 필사 독서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필사독서법에 대한 책이지만 시간관리, 인생관리에 관해서도 배워 볼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이 많아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다 보면 필사를 통해 많은 힘을 얻고 행복한 독서를 하고 있는 저자의 강인한 에너지가 전해진다. 하루하루 꾸준한 새벽독서, 원고쓰기, 직장생활, 가정생활 등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진정 내가 좋아하고 집중하고 싶은 것은 과연 무엇인지 고민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다독을 통해 많은 책들을 만나는 것도 좋지만 책에서 얘기하는 필사독서법을 통해 더디지만 한층 깊이 있는 독서를 해보는 건 어떨까 싶다.

 


 

p.18

나는 필사를 고집한다. 특히 의식을 성장시키고 발전하는 책을 필사하면 내 의식이 성장하고 발전되어 새로운 좋은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것을 느낀다. 필사는 책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게 하며 일반 독서보다 더 깊이 책의 내용에 집중하게 한다.

 

p.21

필사 독서로 독서의 습관이 단단히 뿌리내리고 삶이 바뀌는 상황을 상상하면서 오늘도 나는 행복하게 필사를 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진짜 필사는 즐기는 사람들의 특권이다. 당신도 한번 필사를 시작해보라. 멋진 의식을 바꿀 수있는 책을 보면서 필사하고 필사의 결과를 맛보라고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p.44

독서를 꾸준히 하는 것도 좋지만 필사를 꾸준히 하는 것은 독서를 넘어 책 쓰기를 하도록 하기 때문에 훨씬 더 깊이 있다. 독서는 인풋이고 책 쓰기는 아웃풋이다. 우리 삶의 것을 드러낼 때 지혜가 생긴다. 독서를 하면서 책을 써야 비로소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p.193

모든 것은 이미 우리 안에 이루어져 있다. 단지 우리가 그것을 하고 싶은 의지가 없기 때문이다. 새벽 기상하고 새벽 독서하는 것은 의지를 키워준다. 남들이 자고 있는 새벽, 일어나 졸음과 싸우면서 내가 좋아하는 필사 독서를 하는 것은 멘탈이 강화되게 한다.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