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원하는 것을 얻는 4가지 말투 - 결정적 한마디로 승부하는 적재적소의 말투 심리학!
주현성 지음 / 코페르니쿠스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차갑고 칼 같지만 일에 있어서는 엄청난 이득을 가져오는 말투, 따듯하고 든든해서 내 모든 것을 털어놓게 되는 말투 등 사람들의 말투는 어떤 상황 상황에서 다른 결과를 낸다. 그렇다면 이 말투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책은 어떠한 상황에서 어떤 말투를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되는지를 서술하는 책이다.

-

작가 주현성은 인문 출판사 편집장을 거쳐 출판 기획자로 활동, 인문 및 청소년 분야의 다양한 교양서들을 기획했다.

-

챕터가 크게 호감형 말투, 자기주도형 말투, 공감형 말투, 협상형 말투 총 4개의 말투로 나뉘어져 있어 말하는 방법에 관한 자기계발서처럼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나니 심리학에 가까운 책이구나 싶었다. 말투에 대한 이야기가 주이기는 하지만, 어떤 말투로 말을 하느냐에 따라 감정 조절은 물론 상대방의 말투를 통해 심리 예측도 가능하다는 내용도 종종 눈에 띄었기 때문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협상형 말투, 공감형 말투를 가장 많이 쓰겠거니 싶었다. 그 둘이 가장 중요해보이기도 했고 말이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머리말에 나와 있듯, 네 가지 말투를 적절히 나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책을 읽다보면 종종 이 말투가 중요하니까 이 말투 위주로 사용하면 좋겠다!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머리말의 내용을 다시 생각하면서 읽는 게 좋을 것 같다.

-

자신의 말투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이나 심리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분명 좋은 독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