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먹는 고양이 이야기 반짝 9
최인정 지음, 강은옥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속 두려움을 마주하고 이겨내는 이야기가 출간되었어요 ^^

표지 속 털 뭉치 회색 고양이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듯 해요~

이 책은 동물을 무서워하는 은찬이와 동전 먹는 고양이의 특별한 케미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키워드 : 동물, 용기, 판타지, 도전, 트라우마





은찬이는 어렸을 적 트라우마로 동물을 끔찍이 싫어했어요

어느 날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왔다가 하늘색 털 뭉치를 보고 소스라치게 놀랐답니다

바로 알뜰 시장에서 산 고양이 저금통이 동전을 먹고 살아난 것이었죠





한편 은찬이는 생일 파티에 초대해준 유나가 강아지를 키운다는 말에 울상이 되었어요

그러던 중 고양이가 아주 솔깃한 제안을 해온답니다 

자신과 친해지는 연습을 통해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고요...





은찬이는 단계별 미션을 해낼 때마다 고양이의 소원을 들어주어야 했어요

하지만 겁쟁이에서 탈출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답니다

과연 은찬이는 유나의 생일 파티에 갈 수 있을까요?




★ 아이들의 반응 ★

동전 먹는 고양이가 진짜가 된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우리집 돼지 저금통도 살아났으면 좋겠어요

 



은찬이는 동전 먹는 고양이와의 첫 만남에서 맹렬한 거부 반응을 보이는데요

고양이의 붙임성 있는 성격 덕분에 조금씩 힘을 내게 되었어요

짝사랑하는 유나를 위해 용기를 내는 모습이 넘 기특해 보였네요!!

삽화가 사랑스러워서 고양이를 키우고 싶단 욕구가 샘솟더라고요 ♥

털 관리가 감당이 안 될 것 같아 금방 마음을 접어야 했지만요 ;;;

책을 읽는 내내 이야기가 유쾌해서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던 것 같아요 ^^

누구나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마련인데

이겨내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단 걸 알려주는 이야기였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