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만희는 두렵지 않아! 거북이 창작동화
백혜영 지음, 이경석 그림 / 거북이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블의 어벤저스에 버금가는 우리 영웅 이야기가 출간되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책표지를 보자마자 아이들이 한껏 기대감을 보이더라고요 ^^


키워드 : 저승, 이승, 용기, 





염라대왕은 망자를 잘 못 데려온 강림차사를 추궁하여

특별한 임무를 맡기었어요

닥치는 대로 사람들을 잡아먹는 흑룡을 잠재우고

복만희를 이승으로 돌려보내는 것이었습니다





강림은 서천 꽃밭을 지키는 할락궁이의 도움으로

흑룡을 상대할 수 있다는 전우치를 찾아 나섰어요

자유를 얻게 된 전우치는 화려한 도술로 공격하였지만

흑룡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한편 제주 영웅 궤네깃또가 합류하면서 치열한 한판 승부가 벌어지게 되었어요

전우치는 또다른 흑룡으로 둔갑해 접근하지만,

정체가 탄로나는 바람에 잡아먹히고 말았어요

과연 네 명의 영웅들은 흑룡과의 대결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열두 살 복만희는 세 영웅을 만나면서 험난한 모험을 하게 되는데요

흑룡의 폭주를 잠재우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활약을 보여주었어요

백두산을 지키는 흑룡이 폭주하게 된 이유가 궁금했는데,

인간들의 이기심에서 비롯된 거더라고요

자식을 잃은 어미의 슬픔이 느껴져서 가슴이 찡했네요...

아이들이 이경석 작가님의 찐팬이라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만화형식의 삽화와 깨알개그에 반응이 좋았던 것 같아요

두려움을 이겨내는 용기를 알려주는 이야기,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읽어보았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