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해적단 1 : 파나마 운하 - 지식을 키워 주는 인문학 학습 만화 지식해적단 1
이정태 그림, 유대영 글, 지식해적단 원작 / 겜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사의 현장을 누비며 인문학을 정복할 수 있는

이야기가 출간되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책표지가 유쾌해 보여서 인문학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줄 것 같더라고요 ^^





지식해적단과 인문학 여행을 통해 만나게 될 역사속 인물소개에요

시리즈의 첫 권인만큼 인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꼼꼼히 읽어보았답니다 ^^


1화 대항해 시대 

2화 마젤란을 만나다

3화 운하의 역사

4화 파나마 운하의 시작 

5화 파나마 운하의 현재





해적 방디와 키드는 지구의 시공간을 관리하는

안티키테라를 부수는 바람에 저주에 걸려버렸어요

무질서하게 흩어져 버린 시공간의 지식들을 모아야만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요

얼마 후 리베카와 빌리의 합류로 완전체의 모습을 갖추었고,

전 세계의 영웅들을 만나 인문학과 세계사 지식을 습득하였어요

거대한 폭풍을 만나는 등 가는 곳마다 위기의 연속이었지만,

멋진 모험을 향해 앞으로 나아갔답니다


항해 시대의 발생 원인과 파나마 운하의 원리를 살펴보는 등

알찬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좋았어요

역사속 인물의 뒷이야기도 알려주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단원의 마지막에는 지도 자료와 함께 시대적 배경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지도를 통해 지리 학습에도 도움이 되겠다 싶었네요

 

 

 

인문학을 정복하기 위한 유쾌한 여정에 아이들과 함께 합류하였는데요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아우르는 내용이라 조금 어려워하였지만,

개그 코드가 있어서 볼만하다는 반응이었어요

미리 선행학습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

삽화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고퀄이어서

역시 믿고보는 이정태 작가님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지식해적단 2권에서는 어떤 모험이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지식해적단

해적단을 컨셉으로 하며, 주로 세계사나 사물의 역사, 유래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영상미가 매우 출중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