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를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 열 번은 읽은 듯한 빠삭함!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역사 덕후인 둘째 아이를 위한 만화 삼국지가 출간되어 함께 읽어보았어요

책을 받아든 순간 묵직한 책 두께에 살짝 부담스러웠지만,

읽어내려가니 책장이 술술 잘 넘어가더라고요 ^^





< 차례 >
삼국지의 굵직굵직한 사건들 위주로 소개하였으며,

빠른 이해를 위해 부연 설명이 되어 있어요

저는 영화로 보았던 <적벽대전>에 제일 먼저 눈길이 가더라고요 ^^





< 인물관계도 >
이야기에 들어가기에 앞서 인물들의 관계를 그림으로 나타내었어요

말풍선도 있어서 읽는 재미도 쏠쏠했고,

인물의 능력치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만화책이라고 해서 가볍게 보았는데,

어른들도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이야기가 길어져 정신이 몽롱해질 즈음

개그 코드가 나와서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유비가 자식의 목숨보다 조운을 더 아끼는 모습은 이해하기가 힘들었어요

둘째아이 : 유선이 바보가 된 건 유비때문인 것 같아요

             어떻게 아들을 내팽겨칠 수 있어요?


제갈량은 말빨도 좋구 책사로서의 능력이 뛰어나서

뇌섹남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고 싶었네요~





< 알아두면 쓸데 있는 삼국지 잡학 사전 >

단락마다 삼국지에 얽힌 일화 등을 전달하여서

배경 지식을 탄탄하게 해주고 있어요

이로서 삼국지가 지닌 매력을 한껏 끌어올려주었답니다 ^^




~* 아이들의 감상평 *~

1 우와! 역시 삼국지는 위대한 것 같아요

2 현대적인 감각으로 그려내어서 재미있었어요

3 처음에는 유비가 있는 촉나라가 좋았는데,

이제는 위나라가 제일 좋아요요 멋진 장수들이 많거든요




둘째 아이가 다양한 역사를 섭렵해나가고 있는데,

책이 오자마자 몇 번을 정독 했는지 모르겠어요

 친구 중에 역사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서 책가방에 넣어가는 거 있죠~

일단은 그림체가 단순해서 부담이 없었고,

힙하고 재밌는 개그 코드가 나와서 피식 웃음이 나왔던 것 같아요

좀더 신경써서 읽어내리면 책의 부제목처럼

빠삭함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