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소년 고대권 한무릎읽기
김우종 지음, 추현수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아이가 성장통이 있지만 태권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어요

무리하게 연습한 날에는 파스 투성이지만 

그럼에도 매일매일 출근도장을 찍고 있답니다

태권도 정신으로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려요 ^^


키워드 : 태권도, 포기, 도전, 싸움, 훈련, 경쟁, 짝사랑, 우정, 시합, 대회





학교에서 싸움꾼으로 유명한 고대권은 발 차기에 자신이 있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마주친 현정이에게 첫 눈에 반해버렸고,

폭풍칭찬에 못 이겨 태권도부에 들어가게 됩니다





겨루기 시합에서 빈틈을 노려 실력을 인정받지만,

반복되는 기본 동작에 지쳐만 갔어요

게다가 까칠한 도영이와도 사사건건 부딪히기 일쑤였지요





한편, 엄청난 기세를 몰아 전국 대회에 출전하고,

전국 랭킹 1위라는 강한 상대와 맞붙게 되었어요

과연 멋진 승리를 거머쥐고 현정이에게 고백할 수 있을까요?




―◎▣▧ 아이들의 반응 ◎▣▧

작가님은 태권도를 배운 게 틀림없어요

내가 태권도를 배우고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그림체가 넘 예뻐요

한 달 안에 일품을 따다니 정말 대단해요

도영이는 약간 츤데레같아요




대권이는 현정이에게 잘 보이고자 태권도부에 들어가는데요

본디 가지고 있는 실력보다 우월감이 넘쳐서 일을 그르칠 때가 많았어요

제 아무리 운동신경이 타고났다고 해도

기본에 충실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것 같아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도전이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정진하는 모습이 멋져보였네요

둘째아이가 특히 인상깊게 읽었는데 책에 나온 자세를 직접 보여주는거 있죠

불꽃소년 고대권처럼 태권도 정신을 쭈욱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대권이는 땀 흘린 만큼 전국 대회에서 성과를 낼 수 있었을까요?

결과는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