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2 - 귀신 대소동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시리즈
최우빈 그림, 박시연 글, 강형욱 기획 / 혜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는 훌륭하다>를 통해 반려동물에 관심을 갖게 된 아이들이랍니다

강형욱 훈련사의 코치로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모습이 멋지게 다가오더라고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도서가 출간되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

책이 도착하자마자 둘째아이가 얼굴에 웃음기가 만연한 것 있죠!

"우아! 강형욱 아저씨다 ^^"

 

키워드 : 분리불안, 훈육, 불안, 반려동물, 하울링





< 줄거리 >
도기족은 준수와 함께 세아의 집에 방문을 하는데요

인간들을 무시하며 자존심을 세우려 하지만,

간식 앞에 무참히 무너지고 말았어요

맛난 간식을 먹으려고 애교는 기본이고,

서로 많이 먹겠다며 싸우기까지 하였답니다

고도로 발달한 문명을 자랑하는 도기족의 체면이 말이 아니네요;

도기족은 세아와 반려견 로즈와의 사이를 이간질하기 위해 작전을 세웠어요

그로 인해 로즈의 분리불안은 더욱 심해졌고,

급기야 학교에까지 따라오게 되었습니다

과연 강형욱 훈련사는 도기족의 못된 음모를 막을 수 있을까요?!





< 강형욱 훈련사의 댕댕이 스쿨>

반려동물의 사회화 시기부터 분리 불안을 없애기 위한 법칙 등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담겨 있어요

설명이 어렵지 않은지 꼼꼼히 읽어내려가더라고요 ^^





< 퀴즈! 미래엔 나도 반려견 훈련사>

이야기의 말미에는 퀴즈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체크해볼 수 있어요

난이도가 높지 않고 학습한 것을 잘 떠올려보면 만점은 문제없답니다 ^^

둘째아이는 웰시 코기 이름의 유래를 묻는 문제가 재미있었다네요~




―◎★♬ 아이들의 감상평 ◎★♬

개는 훌륭하다에 나온 내용이랑 비슷한데 더 재미있게 각색한 것 같아요

나중에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책에서 배운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 



 

도기족은 지구를 침공하려는 최강의 빌런으로 등장하는데요

인간과 반려견 사이를 이간질하지만 허당미가 있어 얄밉지 않았어요

개그 담당 캐릭터로서 감초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었달까요~

강형욱 훈련사의 등장씬에서는 싱크율이 높아서

티비속 모습을 보는 듯 하였네요 ^^

특히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에게 솔루션을 제시하고 

함께 노력하는 모습에서는 감동으로 다가왔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반려동물을 키우려면

가벼운 호기심으로 키워서는 안된다는 것이었어요

산책, 훈육, 털관리 등 케어해줄 것이 많아서

반드시 책임감이 동반되어야 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