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 아이 -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바람어린이책 17
윤여림 지음, 김고은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표정한 콩가면 속에 따뜻한 진심을 보여주었던 콩가면 시리즈의

프리퀄이 나와 반가운 마음으로 만나보았어요

김고은 작가님의 삽화는 오랜만이라 한껏 기대가 되었더랬죠 ^^

이 책은 콩가면 선생님의 평범한 듯 특별한 어린 시절을 다루고 있답니다





콩알 아이는 애비 잡아먹은 자식이라며 친할머니의 눈칫밥을 먹어야 했어요

하지만 별다른 구김살 없이 잘 자라났답니다

운동회 날, 이어달리기를 하던 콩알 아이가 다치자 믿지 못할 광경이 벌어졌어요

친할머니가 빛의 속도로 둘러업고 보건 천막으로 데려갔거든요

겉으로는 쌀쌀맞아 보여도 내심 손주를 아끼고 있었네요 ^^





콩알 아이에게는 아빠가 없는 대신에 다섯 명의 오빠가 있었어요

나이 차이로 자주 놀지는 못했지만 소소한 추억이 많았답니다

한번은 얄미운 둘째오빠를 혼내주려다 오히려

사랑을 이어주는 큐피트가 되어버린거 있지요~

또 까불면 여자친구한테 다 일러바칠 셈이에요!!





콩알 아이는 가족들이 바쁜 탓에 혼자 담장에서 놀고는 하였어요
누가 보면 집없는 아이로 오해하기 딱이었지요

어느 날은 친구네서 놀다가 집에 들어가려다 퇴근한 엄마와 부딪히고 말았어요

엄마와 함께하는 시간은 낯설었지만 싫지만은 않았답니다

마주 잡은 엄마의 손이 자꾸만 떠올랐지요...




작고 까만 콩알 아이의 웃픈 일화들을 만나보았는데요

기죽지 않고 당당한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고요~

친할머니의 사랑을 확인하고 화해하는 과정이 가장 인상깊었던 것 같아요

코로나 시대에 딱맞는 상상력이 가득한 이야기였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