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 아테나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민초 지음, 이유철 그림, 최혜영 감수 / 예림당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BS에서 방영되었던 <올림푸스 가디언>를 통해

처음 그리스로마신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던 것 같아요

다채로운 캐릭터를 가진의 신들의 향연에 흠뻑 빠지게 되었달까요~

그리스로마신화를 화려하고 스펙타클하게 담아낸 도서가 출간되어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었답니다 ^^





이야기를 흥미롭게 이끌어갈 등장인물 소개에요

간략한 소개를 읽다보면 줄거리에 대한 추측이 어느 정도 가능하더라고요 ^^





어린 시절 아테나는 아버지 제우스의 머릿속에 갇혀 외롭게 자랐다

어려서부터 무예를 열심히 갈고 닦은 덕분에 

기간테스와의 전쟁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칠 수 있었다

홀로 일어섰지만 누구보다 큰 배려심을 지녔던 아테나!

바로 이런 점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올림포스 신으로 만들었다





이야기의 말미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가계로 및

배경지식을 넓혀주는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워낙 인물 관계가 복잡해서 헷갈리기 쉬운데

쉽게 정리하여서 한눈에 보기 편하더라고요 ^^





★ 아이들의 감상평 ★

제우스가 외우는 싸움기술이 조금 창피하지만 멋있었어요

아테나는 능력이 타고난 줄 알았는데 노력파인 것 같아요




올림푸스 신들과 기간테스 군단이 치룬 전쟁은 웅장한 대서사시와도 같았는데요

아테나 여신의 지혜와 용맹함이 잘 드러났던 것 같아요

제우스의 머릿속 세상은 조금 허무맹랑하지만 실체화한 점이 눈여겨볼만 했어요

전투장면은 스펙타클하고 현실감있어서 완전 실감났고요

뒤이어 나오는 짤막하게 나오는 에프소드도 솔찬히 재미있었습니다

이야기의 말미에 트로이의 목마가 나오는 걸로 보아

아마도 불사신 '아킬레스'의 용맹함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어요 ^^





표지부터가 고퀄리티인게 느껴지시나요? ^^

일러스트 삽화가 영혼을 갈아넣은 듯 훌륭해서

아이들의 혼을 쏙 빼놓을만 하더라고요

다음에 출간될 3권도 꼬옥 만나볼 예정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