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 숨겨진 교실의 비밀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최은옥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가 학교 도서관에서 빌린 것을 시작으로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상상력 가득한 교실을 만나는 재미와 더불어

검은 안개의 실체를 파헤치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던 것 같아요 ^^

이번 신간은 최종 완결편으로 검은 안개의 실체와 맞닥뜨린다고 하네요 





어른들의 달라진 태도에 아이들은 저마다 불만섞인 목소리를 내놓았다

'록'은 이사장과 연관이 있음을 알아차리지만 섣불리 말을 꺼낼 수가 없었다

얼마 후 반듯한 외모의 '카이'가 전학을 오자 아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된다

그런데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에 대해 묻는 저의가 의심스럽기만 하다





다시금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가 열리자,

아이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뛰어들었다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교실을 체험하였고,

검은 안개에 대한 걱정은 잠시 접어두기로 하였다





한편 '카이'의 귓속말을 듣던 아이들이 괴성을 지르며 난폭해졌고,

운동장 100층 학교도 무너져내리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마침내 밝혀진 검은 안개의 정체에 경악하고 마는데..

과연 아이들은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




★ 아이들의 감상평 ★

큰아이 : 1권이 진짜 레전드에요 엄마 꼭 읽어봐요!

둘째아이 : 이제 마지막이라고 하니 아쉬워요




교실 한칸은 아이들의 넘치는 끼를 담아내기에는 부족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어요

그런 의미에서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는 감춰왔던 끼를

맘껏 발산하기에 최적의 장소이 아닐까 싶네요

큰아이는 자신이 상상했던 교실이 끝까지 안나왔다며 상심이 크더라고요

그러더니 좋아하는 글짓기로 서운함을 대신하는거 있지요~~

신비롭고 다채로운 교실을 만나는 재미와 더불어

검은 안개의 실체에 다가가는 과정에서는 긴장감이 넘쳤답니다

생각보다 완결이 빨리 나와서 당혹스러웠지만,

더 재미있는 작품으로 독자들을 찾아와 주실거라 믿어요

대단원의 막을 아이들과 함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소장하고 있는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시리즈 세 권이에요

1권만 빠져있어서 못내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상상력 넘치는 글과 예쁜 삽화가 더해져서 찰떡궁합이었던 것 같아요 ^^

재미난 이야기를 찾으신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