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대로 행운 뽑기 내 멋대로 뽑기
최은옥 지음, 김무연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사랑하는 최은옥 작가님의

<내 멋대로> 시리즈의 신작이 나왔답니다~

이번 신작은 행운의 주사위를 던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엉뚱한 해프닝을 그려내고 있어요 ^^





'준우'는 준비물을 깜박해 가슴 졸이고 있는데,

사물함의 복주머니에서 행운을 주는 주사위를 발견한다

무심결에 속마음을 중얼거렸는데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이었다





내 맘대로 행운을 고르며 행복에 젖어 들었고,

급기야 로또에 당첨되어 쾌재를 부르게 되었다

그렇게 남부러울 게 없는 날이 계속될거라 생각을 했다





어느날부터인가 불행의 그림자가 서서히 다가온다

반려 거북 '장군'이가 사라진 것도 모자라 할아버지마저 쓰러지신 것이다

과연 '준우'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가게 될까?!




되는 일이 하나 없는 '준우'에게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데요

행운을 내 맘대로 뽑으면서 주사위를 남발하였고,

아주 특별한 일상을 보내게 되었어요

하지만 미처 깨닫지 못한 주의사항이 하나 있었답니다

그건 바로 횟수가 정해져 있다는 것이었죠

'준우'는 소중한 것을 잃고나서야 비로소 깨닫게 되었어요

자기가 정말 많은 행운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보면서 다른 시리즈의 내용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었고,

결말이 어떻게 될지 깨알추리도 해보았네요~

행운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곁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의미있는 이야기였던 것 같아요 ^^





소장하고 있는 <내 멋대로> 시리즈 여섯 권이에요 ^^

책등의 색깔이 각기 달라서 무지개가 연상이 되더라고요~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로 찾아올지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