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 왕 : 잿병아리 나르만 연대기 3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이소담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는 출간되는 작품마다

돋보적인 상상력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해주는데요

한번 읽기 시작하면 도.저.히 멈출 수 없더라고요~

이번 신간은 나르만 연대기 시리즈에 세 번째 이야기로

쫓겨난 소녀와 저주받은 떠돌이 무사의 험난한 모험이 펼쳐진답니다..





돌의 도시 케르밧슈에는 반짝이는 물건을 훔치는 거대새 '우그라'가 있었다

버림받은 아이들로 이루어진 '잿병아리'들은

탑의 둥지에 숨겨진 보석을 찾아주며 생계를 이어나갔다

어느 날 매섭게 생긴 무사 '타스란'이가 찾아와 의뢰를 해왔고,

'아이샤'는 초록빛 보석을 찾아 조심스레 올라가기에 이른다

하지만 해냈다고 안심한 순간 '우그라'의 무차별 공격을 받아 탑 아래로 떨어지고 말았다

어찌된 영문인지 소녀는 상처하나 입지 않았고 가슴에는 초록색 보석이 박혀있었다

나이가 들어 더이상 '잿병아리'로서 역할을 할 수 없게 된 '아이샤'는 무사를 따라나서게 된다

그렇게 두 사람은 보석을 떼어내기 위해 <눈물의 계곡>을 찾아나서기로 한다





한편 '세워드 3세'는 멸망 직전의 도시 <나르만>을 다스리며

예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갈망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사악한 '사령술사'가 찾아와 뿌리칠 수 없는 어둠의 제안을 해온다

살아있는 인간을 바치면 무적의 병사를 바치겠노라고....

감미로운 환상에 취한 왕은 마지못해 허락하고 말았다

몸이 돌로 변한 것처럼 무거웠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이 선택은 훗날 엄청난 파장을 불러오게 된다

사막에서 잠이든 '타스란' 일행은 왕의 군대에게 쫓겨 목숨의 위협을 받게 되는데...




★ 아이들의 감상평 ★

도대체 백의 왕은 언제 나오는 거에요???

청의 왕과 연결되는 게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떠돌이 무사는 보석이 가슴에 박힌 소녀와 기이한 모험을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아이샤'를 귀찮은 존재로 여기지만,

유랑을 하는동안 점점 소중히 여기게 되었어요

'타슬란'의 집안에 내려진 저주가 무슨 연유인지 궁금증을 유발하더라고요

혹시 '아이샤'와 만나서 풀어야할 숙명은 아닐까요?

어쩌면 <눈물의 계곡>에 다다르게 되면 밝혀질게 될지도요~ ^^

'타스란' 일행과 중간합류한 '원숭이 난쟁이'가 조금 얄미워서

<청의 왕>의 행복의 벌레를 연상시켰던 것 같아요

어쨌든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네요 ㅋㅋㅋ

왕의 군대의 추격에 맞서 싸우는 장면에서는 긴박감이 넘쳐서 심장이 쫄깃쫄깃하였어요...

설마 절묘한 타이밍에 그것이 나타날지는 상상도 못했네요 (격한 반가움이 ㅠㅠ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청의 왕>과의 접점이 많아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주었답니다~

전작을 읽은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요 후훗!

이야기의 말미에 초록색 보석을 노리는 자의 흉악한 음모가 드러나서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었습니다

서술과 묘사가 정말 훌륭하고 소름끼칠 정도로 좋았어요

세계관도 방대하고 끊임없이 뒷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드는

강한 끌림이 있는 도서였던 것 같아요 ^^





짜쟌~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후속편도 구입을 했다지요~ 

아직 읽어보지는 못한 상태에요

책의 띠지를 살펴보니 백의 왕에 대한 내용이 드디어 나오더라고요 ^^

흐음.. 다음에 출간될 <적의 왕>은 내년 상반기 쯤에는 나올까나요??




원제 : 白の王 (백의 왕)


글쓴이 : 廣嶋 玲子 (히로시마 레이코)


그린이 : 橋賢亀 (하시 카츠카메)

http://katsukame.jp/

https://www.pixiv.net/users/188435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