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독서 배틀 다림창작동화
공수경 지음, 심보영 그림 / 다림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아이들이 저몰래 스마트폰을 야곰야곰 사용하더라고요

갈 수록 휴대폰 의존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 뭔가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답니다

재미있는 책 한권이 책벌레를 만든다는 말처럼,

독서에 관한 유쾌한 이야기를 준비해보았어요 ^^





고만이는 공원에서 몰래 게임을 하다 엄마에게 딱 들켜버리고 말았다

무조건 엄마 마음대로 하는 것도 모자라 핸드폰까지 압수하자

마음속이 불만으로 가득 쌓이게 된다





할머니는 동화책에 나온대로 하면 잘 풀릴거라 했지만,

오히려 엉뚱하게 흘러가기만 했다

모든 게 할머니의 장난임을 깨닫자 고만이는 약이 바짝 올랐다





그날부터 고만이는 도서관의 동화책을 섭렵하였고,

속은 것을 되갚아줄 기회를 엿보았다

과연 고만이와 할머니의 독서 배틀은 어떻게 끝이 날까?!




★ 아이들 반응 ★

전래동화를 각색해서 재미있고 이야기 보따리 같았어요




고만이는 책읽기를 싫어하고 게임만 좋아해서 엄마와 자꾸만 부딪히는데요
할머니가 알려주시는 꿀팁을 그대로 따라하지만,
오히려 엄마가 몸져눕는 결과를 가져오고 말았어요
처음에는 엉터리 동화에 의구심을 가지다가도
진짜로 효과가 나타나니까 철썩같이 믿게 되었지요
할머니의 짓궂은 장난은 아이러니하게도 고만이를 읽기왕으로 만들어준답니다..
고만이와 할머니가 장난을 주고받으며 실랑이를 하는 모습이
유쾌하고 화기애애하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저학년을 위한 겨냥한 도서인만큼 글씨도 크고 삽화도 많았지만,
아이들이 몇 번이나 찐웃음을 보였네요 ^^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데 충분하지 않았나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